로고

김진표 의원 차기총리 임명 촉구 성명서 봇물..경제관련 관련 단체들 적극찬성 분위기

김진표 총리 임명 반대 찬성 극렬하게 나뉜듯

내외신문 | 기사입력 2019/12/06 [11:09]

김진표 의원 차기총리 임명 촉구 성명서 봇물..경제관련 관련 단체들 적극찬성 분위기

김진표 총리 임명 반대 찬성 극렬하게 나뉜듯

내외신문 | 입력 : 2019/12/06 [11:09]

김진표 의원 총리 임명에 대해 전반적으로 경제단체는 찬성하는 분위기지만 이와반대로 노동단체는 극렬하게 반대하는 분위기처럼 보인다.

몇일전 참여연대, 민주노총이 김진표총리 임명 반대 성명서를 발표한 반면 경제단체 찬성 성명서가 나왔다.

한국SW·ICT총연합회, (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사)한국소프트웨어기술인협회 등 SW·ICT 3개 단체는 김진표 의원 차기총리 임명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지난 5일 발표했다.

 

한국SW·ICT총연합회는 김진표 의원을 현 정부의 국정목표를 설계하고, 기업정책 및 중소벤쳐붐 조성과 금융혁신 추진, 소통 경제전문가로 평가하며 총리 내정을 촉구했다.  

 

이 단체는 "문재인 정부의 제2기 총리는 새로운 실용, 현장 중시의 국가 대 업그레드의 문화혁명을 추진해야 한다. 기업하기 좋은 나라, 기술 강국실현, 5만불 경제성장, 남북통일, 건전한 생태계 구축을 위한 소통하고, 도전하는 일하는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면서 정부와 산업계를 아우르는 경제 전문가인 김진표 의원에 대한 지지와 환영 의사를 밝혔다. 

 

한국SW·ICT총연합회는 "특히, SW·ICT산업계는 SW산업진흥법전부개정안 통과와 가치보장 생태계 구축, 데이터3법 통과 및 데이터 산업 육성, 진골식 교육관·직업관을 타파하고 양질의 현장·창의 기술인재 양성이 절실한데, 김진표 의원이 총리가 되면 SW산업이 진흥이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는 "정부에서 발표한 혁신인재 20만 육성을 통해 미래 4차산업 혁명시대의 창의적인 인재양성 및 교육혁신이 중요하다"면서 "‘산업혁신을 통한 경제살리기’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혁신’의 수행을 위해 4차산업 혁신기술을 잘 이해하고 있는 전문가인 김진표 의원이 총리로 추천될 것을 환영한다"고 주장했다. 

 

(사)한국소프트웨어기술인협회는 "한국경제의 성장 동력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실물과 금융을 함께 잘 알고, 강한 리더십을 가진 경제전문가가 필요하다"며 "김진표 의원이 줄곧 주장해온 새로운 성장동력을 위한 기술혁신형 중소벤쳐붐과, 그 토대를 만들기 위한 금융혁신이 필수적이다"고 강조했다. 이 단체는 "진영논리에 갇혀서 특정 그룹의 이익에 부합하는 인사, 자신들의 입맛에 맞는 인사가 아니면 안된다는 소인배적 근성에 사로잡혀, 대한민국을 수렁에서 구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김진표총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