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내외신문]영화 ‘압록’ 공개 오디션 진행:내외신문
로고

[내외신문]영화 ‘압록’ 공개 오디션 진행

-국내 최초로 한국전쟁에서 일어난 대표적인 경찰이 참여한 전투로 한국전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김학영기자 | 기사입력 2023/10/24 [11:30]

[내외신문]영화 ‘압록’ 공개 오디션 진행

-국내 최초로 한국전쟁에서 일어난 대표적인 경찰이 참여한 전투로 한국전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김학영기자 | 입력 : 2023/10/24 [11:30]

 

[내외신문 김학영 기자]지난 1023일 공덕동 대한민국재향경우회 중앙회강당에서, 영화 압록공개오디션이 개최되었다. 1만여 명이 접수 한 가운데, 1차 심사를 거쳐 2차 본선에 50여 명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 <김진홍 영화감독>



이번 영화 작품 내용은 국내 최초로 한국전쟁에서 일어난 대표적인 경찰이 참여한 전투로 한국전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후퇴하라는 당시 상부의 명령에 굴하지 않은 채 내 조국과 국민은 내가 지키겠다는 일념으로 300여명의 경찰과 의용대 그리고 학생들 등 총 520명의 대원으로 물밀 듯 밀려오는 인민군 603 기갑부대와 격렬한 전투 끝에 대승을 이끌었던 한정일 곡성경찰서장과 의용대원들의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한국전쟁이 발발한 1950년도 당시 태안사 전투에서 순직했던 경찰관들의 위령제와 영화 압록제작발표회가 전남 곡성군 죽곡면 태안사 경찰 충혼탑에서, 지난 84일 개최된 가운데, 본 영화작품의 제작사 메이플러스와 액터빌리지가 공동으로 영화 압록 신인배우 공개 오디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용인 경우회 중앙회장>

영화 압록은 김용인 경우회 중앙회장이 추진위원장으로 진행 중이며 영화 '우키시마호', '위선자들' 등의 작품에서 역동적인 스토리 전개와 영상미로 영화계에서 주목을 받고있는 김진홍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인덕대 방송연예과 서정욱 교수>

아울러 지난 84일 곡성 태안사 경찰 충혼탑에서 김용인회장은 "우리 대한민국재향경우회에서도 의로운 경찰상과 국민에게 사랑 받는 대한민국의 빛나는 경찰정신과 숭고한 뜻을 가슴깊이 새기고, 그분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경찰추모사업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을 비롯해, 순국 경찰관들의 넋을 추모하고 명예를 드높이는 일, 그리고 유가족들을 예우하는 일에 최선을 다해 나가고 있다"고 전하며 향후 영화 압록흥행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특히 김용인 회장과 영화 후원사 관계자는 이번 오디션은 아직 얼굴이 알려지지 않은 신인배우들에게 기회를 주고자 공개 오디션을 개최하는 만큼, 많은 배우들이 지원했다고 밝혔다.

 

본 오디션은 인덕대 방송연예과 교수,액터빌리지 연기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서정욱 교수가 연기디렉터로 참여, 신인배우들이 극의 주어진 상황과 인물의 목표 및 행위에 집중시켜 연기 시너지를 최대한 도출 해낼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공개 오디션의 결과 추후 발표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한국미술기자협회 초대회장
서울신문 편집부 팀장
내외신문 선임기자
월간기후변화 선임기자
미술작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