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평. 부개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코스모스> 함께 읽기 수강생 모집.:내외신문
로고

부평. 부개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코스모스> 함께 읽기 수강생 모집.

천문학자와 함께, 한 책 깊이 읽기 프로그램 진행

임영화 | 기사입력 2019/08/01 [07:08]

부평. 부개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코스모스> 함께 읽기 수강생 모집.

천문학자와 함께, 한 책 깊이 읽기 프로그램 진행

임영화 | 입력 : 2019/08/01 [07:08]
[내외신문= 임영화기자]
인천 부평구 부개도서관에서는 2019 길 위의 인문학 <코스모스> 함께 읽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천문학자와 함께, 한 책 깊이 읽기 프로그램 진행.

부개도서관은 ‘혼자 읽는 골방독서에서 광장독서로’ 주민과 함께 읽고 토론하며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 함께 읽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6월부터 진행한 <총.균.쇠> 함께 읽기에 이어 두 번째로 이뤄지는 강좌로 우주와 인류에 대한 질문을 인문학적으로 풀어낸 도서 <코스모스>를 다룬다.

함께 읽기는 이명현 천문학자(과학책방 갈다 대표)의 해설로 진행할 예정이며, 김지현 작가(풀코스 우주여행 등 저자)와 함께 진산과학고 천문대에서 여름 별자리를 관찰한다.

참가대상은 청소년 이상 성인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부개도서관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www.bppl.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영화 기자 lyh8480@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