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평택해경, 해상 추락 카이트 보드에서 2명 구조:내외신문
로고

평택해경, 해상 추락 카이트 보드에서 2명 구조

강봉조 | 기사입력 2019/05/15 [11:36]

평택해경, 해상 추락 카이트 보드에서 2명 구조

강봉조 | 입력 : 2019/05/15 [11:36]

사진=평택해양경찰서 안산파출소 구조팀이 해상에 추락한 카이트 보드에서 사람을 구조하고 있다.


                            14일 오후 5시쯤...경기 안산시 방아머리 선착장 부근 해상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여성수)는 5월 14일 오후 5시쯤 경기도 안산시 방아머리 선착장 남서쪽 약 5백미터 해상에 추락한 ‘카이트 보드’ 에서 2명을 구조했다고 15일 밝혔다.

* 카이트 보드(kite board) : 물 위에 대형 연을 띄운 뒤에 그 연줄을 잡고 널빤지(보드)를 타는 레포츠

해상에서 카이트 보드를 타고 레저 활동을 하던 A(남, 72세)씨는 14일 오후 4시 30분쯤 약한 바람에 의해 연이 바다로 추락하면서 끈이 자신의 다리에 감겨 해상에 표류했다.

A씨에게 카이트 보드를 가르쳐주던 B(남, 57세)씨는 바다에 빠진 A씨를 구하기 위해 사고 현장으로 접근했다.

14일 오후 4시 45분쯤 사고 신고를 접수한 평택해양경찰서 안산파출소는 민간해양구조선을 동원하여 구조를 시작했으며, 이날 오후 5시쯤 바다에 표류하던 A씨와 B씨를 구조 완료했다.

구조된 2명의 건강에는 이상이 없으며, 방아머리 선착장으로 이송됐다.

평택해경 관계자는 “최근 경기도 해상에서 카이트 보드 같은 신종 해양 레저 스포츠 이용자가 많아지고 있다”며 “바다에서 레저를 즐길 때는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사고가 발생하면 긴급 신고 전화로 즉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내외신문 / 강봉조 기자 newspolice112@daum.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