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교육청, 정책 토크 콘서트, 똑! 똑! TALK! 성황:내외신문
로고

인천시교육청, 정책 토크 콘서트, 똑! 똑! TALK! 성황

부평역사 3층에서 시민 100여명 몰려 공연 감상과 토크 콘서트 인천시교육청에게 묻는다. 똑똑 Talk, 시민과 함께하는 인천 교육정책 토크 콘서트' 북적북적

조성화 | 기사입력 2019/04/22 [20:34]

인천시교육청, 정책 토크 콘서트, 똑! 똑! TALK! 성황

부평역사 3층에서 시민 100여명 몰려 공연 감상과 토크 콘서트 인천시교육청에게 묻는다. 똑똑 Talk, 시민과 함께하는 인천 교육정책 토크 콘서트' 북적북적

조성화 | 입력 : 2019/04/22 [20:34]
[내외신문]조성화 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도성훈 교육감)이 19일(금) 오후 5시 30분부터 7시까지 경인전철 부평역사 3층에서 정책버스킹 ‘정책 토크 콘서트, 똑! 똑! TALK!’을 실시했다.

 

지난해 도성훈 교육감 취임 후 처음 시작된 정책버스킹 사업은 시민들의 인천교육정책에 대한 생각과 가치를 직접 공유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도성훈 교육감의 역점사업으로 올해에도 6회에 걸쳐 실시될 계획이다.

 
▲ 인천시교육청_정책콘서트
▲ 인천시교육청_정책콘서트
▲ 인천시교육청_정책콘서트

 ?

이번 행사는 아코드 앙상블팀의 클래식 공연을 시작으로 곧이어 진행된 토크콘서트에서 제시된 정책 아이디어와 제안은 2020년 교육 정책 및 사업예산 편성에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학부모들은 인천지역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도, 인천의 유·초·중·고교 무상급식에 대한 ‘먹거리 안전' 계획에 대해 질문했고,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도가 3번째로 높다는 통계청 조사결과를 인용하며 ’삶의 힘‘이 중요하다. 그리고 유전자 조작 농산물을 최소화하고, 방사능에 대한 준비도 꼼꼼히 하겠다”고 밝혔다.

 

부원중학교 3학년 이승준 학생은 "교육감 공약인 '학생회 공약이행비' 80만원으로 세월호 1주기 기념행사 등을 잘 마쳤다"면서 "학생안전교육을 지금보다 더 강화해 주세요"라고 교육감에게 요구했다.

 

시민들은 최근 사회 분위기와 맞물려 학생 안전교육과 안심 교육 등 직접 제안과 의견을 제시했다. '시민제안 정책나무' 게시판에는 과학실험 안전, 유치원 환경 개선, 예술·스포츠 활동과 체험형 교육 확대 등을 제안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공사현장·등하굣길·수학여행 등을 모두 꼼꼼하게 챙기겠다. 인천교육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인천시 교육 정책의 방향성과 구체적인 정책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5월 구월동 지역을 비롯해 다양한 장소를 찾아 인천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청취하고 시민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내외신문 / 조성화 기자 cho6125@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