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제14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정기총회 개최:내외신문
로고

제14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정기총회 개최

배우 이지원·이레 포함 5명 청소년집행위원 위촉

서유진 | 기사입력 2019/02/20 [13:33]

제14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정기총회 개최

배우 이지원·이레 포함 5명 청소년집행위원 위촉

서유진 | 입력 : 2019/02/20 [13:33]

▲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홈페이지 캡쳐사진

 

[내외신문]서유진 기자= 부산시는 지난 19일 센텀벤처타운 5층 회의실에서 BIKY의 시작을 알리는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이하 BIKY)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지난해 성과 보고 ▲정관개정(안)에 대한 승인 ▲수지결산 승인 ▲사업 계획(안) 및 수지 예산(안) 승인 등의 안건을 처리하며, 조직위원과 집행위원, 청소년집행위원을 비롯해 영화 및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제14회 BIKY는 본 총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오는 7월 9일부터 15일까지「영화의 전당」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편, 이번 총회에서는 배우 이지원·이레를 포함한 5명이 신규로 청소년집행위원으로 위촉된다. ‘어린이청소년집행위원’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영화의 경쟁 부문인 ‘레디~액션!’의 예심심사뿐만 아니라 GV(관객과의 대화)와 시상식을 진행하고 영화제의 기획을 맡는다.

또한 올해에는 2명의 ‘어린이집행위원’을 새로 공모한다. 영화에 대한 애정과 능동적인 태도를 갖춘 어린이라면 ‘어린이집행위원’에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26일까지 서류신청을 받아 선발한다.

포스터 그림 공모전은 올해 유네스코 영화창의도시와 협력해 해외 어린이들까지 그 대상을 넓혀 진행된다. ‘노는 게 가장 좋아’라는 공통된 주제 아래 펼쳐지며, 응모는 오는 28일까지 마감, 결과는 3월 초 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내외신문 / 서유진 기자 busan@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