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교육청, ‘창의융합 페스타’ 개최:내외신문
로고

부산교육청, ‘창의융합 페스타’ 개최

14~15일 벡스코서… 창의융합교육 주제로

이해민 | 기사입력 2018/12/12 [02:28]

부산교육청, ‘창의융합 페스타’ 개최

14~15일 벡스코서… 창의융합교육 주제로

이해민 | 입력 : 2018/12/12 [02:28]

 

[내외신문]이해민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이 오는 14, 15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해운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2018 창의융합 페스타’를 개최한다.


‘부산교육, 창의에 감성을 더하다’ 라는 슬로건으로, 한 해 동안의 교육성과를 되돌아보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창의융합교육의 발전방향을 알아보기 위해 열리는 행사다.

학생들과 시민들이 창의융합교육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과학기술과 예술문화를 융.복합하여 선보이며, 90여개의 학교와 40여개의 기업, 기관, 단체가 참여한다. ‘현재에서 미래로’, ‘과학에서 문화로’라는 두개의 관에서 다양한 부스와 공연, 아트존과 체험존을 운영한다.

‘현재에서 미래로’관은 재미존과 나눔존, 그리고존, 성장존으로 구성된다. 학생들이 STEAM교육, MAKER교육, 무한상상실, 발명교육 등 현재 학교에서 진행 중인 창의융합교육 관련 소재를 중심으로 ‘병속의 작은 실험실’ ‘3D 프린터로 만든 드론&로봇 체험’ ‘인공지능과 레이저로 놀기’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한다.

‘과학에서 문화로’관은 미디어아트, 갤러리, 영화관, 예술놀이터, VR, AR, 로봇, 드론 등 체험활동 중심의 융.복합 문화콘텐츠 부스를 선보인다. 또 동백중학교의 난타 퍼포먼스인 ‘부산의 기상’, 부산배화학교의 수어무용인 ‘소리를 넘어 세상의 빛으로’ 등 다양한 공연도 펼쳐진다.

개막식은 14일 오후 2시 융.복합 퍼포먼스와 개막공연 등으로 열린다.

중등교육과 이은란 장학사는 “이 창의융합 페스타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키우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내외신문 / 이해민 기자 busan@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