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해찬 "임시국회 열어 유치원 3법 반드시 통과 시킬 것":내외신문
로고

이해찬 "임시국회 열어 유치원 3법 반드시 통과 시킬 것"

학부모 분담금 교육목적외 사용 금지

김봉화 | 기사입력 2018/12/10 [16:54]

이해찬 "임시국회 열어 유치원 3법 반드시 통과 시킬 것"

학부모 분담금 교육목적외 사용 금지

김봉화 | 입력 : 2018/12/10 [16:54]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임시 국회를 열어 유치원 3법이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거당적으로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해찬 대표가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학부모분담금을 교육목적 이외에 사용할 경우 처벌규정을 둔 것을 자유한국당이 부정했다"며 임시 국회에서 유치원 3법을 반드시 통과 시키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그는 12월 임시국회에서 유치원 3법을 반드시 처리하겠다는 입장을 재차 강조하며 "처벌규정 2년 유예 타협안도 냈는데 그조차 한국당이 부정했다"며 "교육위만이 아니고 거당적으로 유치원 3법 통과될 수 있게 만전 기하겠다"고 했다.

 

또한 예산에 대해선 정부에 조기 집행을 촉구 하겠다고 입장을 밝히며 "원안이 470조5000억원이었는데 통과된 예산은 469조6000억원으로 중요한 사항이 많이 있다"며 "예산이 조기에 효율적으로 잘 집행되도록 정부측에 촉구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음주운전을 차단하는 윤창호법, 지방소비세 15% 늘리는 지방소비세법, 여성폭력방지기본법 등 통과됐는데 앞으론 다시는 음주운전을 함부로 하는 교통문화가 차단될 수 있게 유념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야 3당이 주장하는 연동형비례대표제에 대해서는 말을 아끼며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와 이정미 정의당 대표의 단식에 대해서는 안타깝다는 짤막한 답변을 내 놓았다.

 

내외신문 / 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