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정미 "북으로 보낸 제주 귤 한반도 평화 담겨..":내외신문
로고

이정미 "북으로 보낸 제주 귤 한반도 평화 담겨.."

사과박스에 엉뚱한 물건 넣은건 자유한국당

김봉화 | 기사입력 2018/11/12 [16:42]

이정미 "북으로 보낸 제주 귤 한반도 평화 담겨.."

사과박스에 엉뚱한 물건 넣은건 자유한국당

김봉화 | 입력 : 2018/11/12 [16:42]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12일 청와대가 북측에 보낸 제주 ‘귤’을 자유한국당이 비판하자  자유한국당을 향해 "사과박스부터 시작해 과일 대신 엉뚱한 물건을 과일상자에 담는 일이야 자유한국당이 전문일지 모르지만, 괜한 시비 걸기를 중단하라"고 지적했다. 한나라당이(자유한국당의 전신) 2002년 대선 당시 대기업으로부터 ‘사과상자’에 넣은 거액의 현금을 받았던 사건을 빗대 비판한 것으로 풀이된다.

▲ 12일 국회에서 열린 정의당 상무위원회의에서 이정미 대표가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상무위원회의를 주재하며 "한국당은 (귤을 보낸 것에 대해) ‘대북 제재라는 국제사회 흐름과 완전히 엇박자’라며 비판하고 있는데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귤로 핵폭탄은 못 만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홍준표 전 대표는 ‘귤 상자 속에 귤만 들어있다고 믿는 국민이 과연 얼마나 되겠냐’며 엉뚱한 상상의 나래를 펼쳤다"며 "귤 상자 안에 귤만 들어있지 않으며 평화에 대한 의지가 들어있고, 연내 답방이라는 소망이 들어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내외신문 / 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