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산보건지소,‘출산준비교실’호응도 높아 !:내외신문
로고

문산보건지소,‘출산준비교실’호응도 높아 !

김영란 | 기사입력 2018/04/17 [14:52]

문산보건지소,‘출산준비교실’호응도 높아 !

김영란 | 입력 : 2018/04/17 [14:52]


[내외신문=김영란 기자]파주시 문산보건지소는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해 임산부 및 가족을 대상으로?출산과 육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출산준비교실’이 좋은?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쳤다.

 

‘출산준비교실’은?2월?27일부터?3월?27일까지 매주?1회,?총?5회 과정으로 산모관리 전문가,?부모교육전문가,?양말공예강사로 구성돼?태교의 중요성,?출산의 생리 및 감통분만법,?모유수유 원리와 중요성,?모유수유의 실습,?예비부모교육 등?임산부와 아기 모두에게 도움을 주는 알찬 내용으로 진행됐다.?마지막 차수에는 육아 중 가사 등으로 엄마와 일시적 분리 시 불안감 해소를 위해 접촉의 안락감을 주는 애착인형을 양말 공예 강사와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한 임산부는?“애착인형을 처음 만들어서 서툴렀지만 아기가 태어나 자라면서 엄마가 직접 만든 인형을 안고 노는 모습을 상상하며 장시간에도 즐거운 마음으로 만들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문산보건지소 관계자는?“임산부 및 신생아 교실에 참여하여 태교,?출산,?양육에 대해 올바른 이해와 임신으로 인한 산모의 스트레스를 경감시키고 소중한 아기와의 만남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8년?2기 출산준비교실은?5월 초 진행할 예정이므로 자세한 사항은?문산보건지소 진료검진팀(031-940-5506)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