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창준 전 미연방하원의원,국회에서 특강 개최:내외신문
로고

김창준 전 미연방하원의원,국회에서 특강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3/09 [18:12]

김창준 전 미연방하원의원,국회에서 특강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8/03/09 [18:12]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사단법인 김창준 정경아카데미 15기 2학기 1주 차 강의가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귀빈실에서 개최됐다.이날 특강에 첫 번째 강사로 나선 김창준 전, 미연방하원의원(3선) 은 ‘우리는 왜 미국을 배워야 하나’라는 주제로 열정적인 강연을 펼쳤다.
아울러 ‘우리의 이웃인 중국과 일본을 우리는 얼마나 잘 알고 있는가’에 대해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비교 분석과 함께 수강생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폭넓은 의견을 교류하며 강의를 이어갔다.?
김 전,의원은 이날 강연을 통해 미국 헌법의 역사적 배경과 아울러 그 안에서 민주 정치의 탄생을 설명했다. 또한 9차례의 개헌을 단행한 파란만장한 역사를 지닌 한국 헌법의 배경도 설명하며 한국 헌법과 미국 헌법의 내용을 비교 분석했다.?
이어 김 의원은 미국과 한국 헌법에 보장된 국민의 기본 권리와 의무를 설명하면서 “민주정치는 그야말로 신비스러운 것이며, 바로 이것이 오늘날의 미국을 만들었고, 미국을 이처럼 강력한 나라로 만든 것이다.” 라고 강조했다 또한 양국 간, 동반 성장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이에 “양국 모두 혁신적인 변화를 모색해야 정치나 경제가 선진화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한편 정치적 경제적으로 미국이 지닌 세계적 위치와 힘도 예측했으며 중국과 일본이 지니고 있는 국민성의 장단점과 정치적, 경제적 강점과 약점을 비교하며 우리나라와의 정치적, 경제적 동반 조건과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번 (사)김창준 정경아카데미,15기2학기 강사진으로는 김창준 전,의원을 필두로 송영무 국방부 장관,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 조경태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성윤모 특허청장, 김학도 한국 산업기술진흥원장, 조영제 한국 금융연수원 원장, 안호영 전 주미 한국대사관 대사, 황규호 전 SK경영연구소 소장 등, 대한민국 정치 경제 분야의 기라성 같은 전문가들로 구성돼 특강의 전문성을 높였다.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