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롯데엔터테인먼트,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다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운동에 영화인들 동참!:내외신문
로고

롯데엔터테인먼트,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다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운동에 영화인들 동참!

김영지 | 기사입력 2011/11/25 [12:12]

롯데엔터테인먼트,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다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운동에 영화인들 동참!

김영지 | 입력 : 2011/11/25 [12:12]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10월 8일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를 기념하는 Red Fever행사을 통해 LOTTE Red Fever Reward를 제정하여 그간 한국영화 발전을 위해 공헌한 분들께 뜻깊은 상을 수여했다. 이 시상식을 더 의미 있게 만들기 위해 수상자에게는 각각 쌀 50가마를 증정하여 수상자 스스로 어려운 사람들에게 기부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였다. 이는 훌륭한 오피니언 리더들을 통해 사회 공헌 기부문화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는 취지에서 비롯되었으며, 수상자들은 영광스러운 상도 받고 이를 통해 노블리스 오블리제 정신을 발휘하여 좋은 일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LOTTE Red Fever Reward에서 남자배우상을 수상한 의 박해일 씨는 “제가 하는 일로 작게나마 도움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 부산지부에 훈훈한 마음과 함께 쌀을 전달하였고 여자배우상을 수상한 의 최강희 씨는 동방사회복지회 부산아동상담소에 기쁜 마음으로 쌀을 기부하였다. 또한 감독상을 수상한 의 김한민 감독은 평소 관심을 갖던 위스타트 운동본부, 콤스타(대한한방해외의료봉사단)에 쌀을 전달하여 아름다운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였다. 제작상을 받은 의 심재명 대표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쌀을 기부하여 이웃사랑을 몸소 보여주었다. 키스텝상을 수상한 의 김주경 씨는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과 사찰 도성사 및 해운정사에, 특별상을 받은 의 이서열, 김진영, 박춘배씨는 각각 찬양교회, 행복한 교회 등에 각각 쌀을 기부함으로써 큰 감동을 전했다.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밝은 희망을 전하는 훈훈한 쌀 전달식을 통해, 쌀을 기부받은 사회단체 뿐만 아니라 기부한 영화인들도 가슴 벅찬 감동을 느꼈다고 한다. 수상의 영광도 기쁘지만 이렇게 기부 문화에도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기회를 마련해 준 롯데엔터테인먼트에도 한 목소리로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앞으로 롯데엔터테인먼트는 많은 영화인들의 참여를 통해 기부 문화를 점차적으로 확대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