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홍준표,"들러리 서지 않으려고 청와대 회동 불참":내외신문
로고

홍준표,"들러리 서지 않으려고 청와대 회동 불참"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7/19 [17:28]

홍준표,"들러리 서지 않으려고 청와대 회동 불참"

편집부 | 입력 : 2017/07/19 [17:28]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9일 청와대 여야대표 회동에 불참한 이유는?"문재인 대통령의 들러리를 서지 않으려고 청와대 회동에 참석하지 않았다"고 말했다.19일 오후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와 지도부가 수해 피해를 입은 청주를 방문해 이시종 충북지사의 안내를 받으며 수해복구 현장으로 향하고 있다.
홍 대표는 이날 청주시 상당구 낭성면 수해 복구 현장을 찾아 "문재인 대통령과 첫 회동에서 한미FTA를 따지다 보면 얼굴을 붉힐 수밖에 없기 때문에 원내대표들과 회동하는 것이 좋겠다고 했는데 (청와대에서) 굳이 오라고 하니 못 가겠다고 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미국이 한국에 큰 이익을 준다고 주장하는 한미 FTA를 통과시킬 때 (당시 야당과 문 대통령은) 매국노, 제2의 이완용이라며 비난했다"며 "자기들이 집권하면 한미 FTA를 재협상하겠다고 했지만, 도리어 재협상을 당했다"고 말했다.
홍준표 대표는 "한미 FTA를 재협상하면 지금보다 우리나라가 불리하게 될 수 있는 심각한 문제가 있다"며 "이런 문제를 따지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청주에서 수해가 발생했는데도 유럽으로 떠난 충북도의원들의 해외연수 대해 "연수에 참여한 한국당 의원 3명에 대해 징계 절차를 시작할 것"이라며 "중간에라도 귀국해야 할 것"이라고 말하며 문제점을 지적했다.
홍 대표는 이날 지도부와 함께 산사태로 침수 피해를 본 농가에서 흙더미 치우며 지난 3일 전당대회에서 절감한 행사 비용 등을 기부했다.한편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홍 대표의 청와대 회동 불참에 대해 홍 대표가 '몽니'를 부리고 있다며 비판했다.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