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보훈단체 청소분야 POP 운동 실시:내외신문
로고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보훈단체 청소분야 POP 운동 실시

김영란 | 기사입력 2017/05/31 [12:41]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보훈단체 청소분야 POP 운동 실시

김영란 | 입력 : 2017/05/31 [12:41]


[내외신문=김영란 기자]?파주시 보훈단체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5월 31일 오전 7시부터 현충탑 일대에서 '나라사랑! 깨끗한 현충시설 만들기 POP(Power Of Paju People) 운동'을 파주시 현충탑에서 실시했다.
2017년 제 62회 현충일을 앞두고 진행된 이번 POP운동 봉사에 파주시 복지정책과 직원,?.?보훈단체 협의회,?독립유공자 의료비지원 지정병원 자유로요양병원 직원 등 60여명이 참여해 현충탑 주변 정화활동과 제초작업 등을 실시했다.?



파주시는 잊혀져 가는 호국영령을 기억하고 나라사랑 정신 함양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현충시설물 POP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파주사랑 POP원동은 2014년 파주시민 스스로 파주를 안전하고 깨끗하게 가꾸기위해 시작한 운동이다. 작년부터시민들의 참여도가 눈에 띄게 늘어나 이제는 각 지역 주민주도형 운동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올해는 '청소분야 파주사랑 POP 플러스 운동'의 일환으로 '내 집(점포)앞, 내가 청소하기' 운동을 비롯 상생과 공유, 나눔과 화합,의 상징으로 계속 발전할 계획이다.



보훈단체와 MOU를 체결한 자유로요양병원 노진이 이사장은 "파주사랑 POP운동을 하는 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서 토스트와 음료수를 준비했다. 앞으로 POP 운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며 새벽부터 직접 마련한 음식을 나누어 주었다.?
파주시 복지정책과 이미경팀장은 "올해 4년째 접어든 파주사랑 POP 운동에 더 많은 파주 시민들이 참여해 아름답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라고 했다.
김종원 보훈단체협의회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나라사랑 깨끗한 현충시설 만들기 POP활동을 하게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