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허수아비 만나러 갈래요":내외신문
로고

"허수아비 만나러 갈래요"

안상규 | 기사입력 2009/09/23 [15:53]

"허수아비 만나러 갈래요"

안상규 | 입력 : 2009/09/23 [15:53]


대전 동구, 허수아비와 함께 하는 농촌 체험으로 초대합니다!

- 27일까지 직동 찬샘마을에서 농촌체험과 허수아비 700여점 전시 행사 열려 -

 

“허수아비와 함께 가을 농촌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대전 동구(구청장 이장우) 직동 찬샘마을에서는 풍성한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아 27일까지 5일간 허수아비와 함께 하는 농촌체험행사가 열린다.


찬샘마을에서 제일 먼저 방문객을 반기는 것은 장승을 대신해 거대한 짚더미로 만든 찬샘대장군 허수아비와 찬샘여장군 허수아비. 마을 안에 마련된 허수아비 테마전시장에는 특색있는 허수아비 700여점이 눈길을 끈다. 빨래하는 허수아비, 그네타는 허수아비, 강강수월래하는 허수아비, 제기차는 허수아비, 공기놀이하는 허수아비, 투호하는 허수아비, 물 긷는 허수아비 등 저마다 개성을 뽐내는 각양각색의 허수아비들을 만날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전시된 허수아비는 마을 주민들과 희망근로사업 참여자 40여명이 함께 만든 것으로 이들은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여름내내 구슬땀을 흘렸다.


이곳에서는 다채로운 농촌체험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헌 옷가지와 짚으로 허수아비를 직접 만드는 체험프로그램을 비롯해 고추따기, 고구마캐기, 벼 탈곡 등 농사체험과 나비와 풍뎅이 한 살이 과정 관찰, 우렁이와 미꾸라지잡기 등 생태체험을 통해 농촌의 일상과 자연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도자기 만들기, 포도?황토 염색, 새끼꼬기, 토피어리 등 공예체험과 포도주만들기, 두부만들기 등 가공체험, 전통놀이 체험 등 도시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이색 체험프로그램도 가득하다.


이밖에 찬샘마을의 특산품인 매실을 가공해 만든 매실엑기스를 비롯해 토종꿀, 감자, 고구마 등 마을 주민들이 직접 재배한 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농산물직거래장터도 열린다.


또 가족노래자랑, 댄스대회, 솜사탕 만들기 경연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마을 특화 음식인 민물매운탕, 감자칼국수 등 먹거리도 즐길 수 있어 가족과 함께 하는 가을 나들이로 제격이다.


기타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찬샘마을(☎274-3399)이나 동구청 경제진흥과(☎250-1372)로 하면 된다.


한편 직동 찬샘마을은 지난 2002년 대도시 가운데 최초로 녹색농촌체험마을로 지정된 곳으로 구는 작년 총 3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민박시설과 다양한 농촌체험학습장, 족구장, 이벤트 광장, 샤워실 등 1,244㎡ 규모의 농촌체험시설을 조성했다.


구는 최근 자연을 즐기는 웰빙 문화 추세에 따라 농촌문화체험이 도시민들의 여가수요 충족은 물론 농촌의 농외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직동 찬샘마을을 전국 최고의 농촌체험마을로 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양복희 경제진흥과장은 “허수아비와 함께 하는 이번 체험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과 볼거리가 가득하다”며 “많은 시민들이 찬샘마을에서 가을날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