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광석 VS 김광석 위로가 필요한 11월 영혼 달래는 기타 향연:내외신문
로고

김광석 VS 김광석 위로가 필요한 11월 영혼 달래는 기타 향연

김아란 | 기사입력 2016/11/05 [00:41]

김광석 VS 김광석 위로가 필요한 11월 영혼 달래는 기타 향연

김아란 | 입력 : 2016/11/05 [00:41]


11월.?모두에게 위로가 필요한 가을 두 명의 김광석이 기타 선율로 힐링 음악을 들려준다.?

한 명은 요절한 천재 가객 故 김광석,?또 한 명은 국내 최고의 기타 명인 김광석이다.

두 사람은 같은 시대에 같은 이름으로 활동하며 기타를 트레이드 마크로 활동한 음악가라는 인연외에도 가을이면 생각나는?따듯한 음악을 추구했다는 점마저 닮은 꼴이다.

?편안한 기타 선율,?애잔한 노랫말로 지친 마음을 위로해주던 가수 김광석은 아쉽게도 우리 곁을 떠났지만 그의 음악만은 여전히 살아 숨쉬고 있다.?

‘제?2의 김광석’으로 불리는 모창 가수 채환과 첨단 과학이 만든 홀로그램 영상으로 재탄생한 김광석이 그의 고향 대구?‘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이하 김광석 거리)’에서 팬과 조우를 기다리고 있다.?

2013년?JTBC의 모창 능력자 대결 프로그램인?‘히든싱어’?출연 후 김광석이 돌아왔다는 찬사를 받으며 주목받은 가수 채환은?11월?5, 12, 13, 19, 27일 채환홀에서?‘김광석을 노래하다’라는 제목의 콘서트를 열고 김광석의 히트곡을 그와 꼭 닮은 목소리로 들려 줄 예정이다.?

콘서트는 故 김광석의 노래가 좋아 그를 따라하기 시작한 채환이 故 김광석이 살던 대구로 이사까지한 끝에 그를 만나 형과 동생으로 인연을 맺고 지냈던 이야기와 김광석의 노래로 꾸며진 모노 드라마다. (문의. 1670-1549)

채환홀 인근 소극장 떼아뜨르분도에서는 첨단과학으로 재탄생한 김광석도 만날 수 있다.?대구시는 홀로그램으로 생전 김광석을 재현한 영상 공연?‘김광석 홀로그램 콘서트-청춘,?그 빛나는 김광석’를 매주 무료로 상영하고 있다.?이등병의 편지,?서른즈음에,?어느?60대 노부부 이야기 등?3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공연은 목,?금요일?12시, 3시, 5시와 토,?일요일?11시, 3시 진행된다.(예약.?http://청춘그빛나는김광석.kr)?

가수 김광석이 애잔한 가사와 편안한 기타 선율로 위로를 준다면?기타리스트 김광석은 기타 선율에 자신의 인생을 담은 연주로 가사를 대신하며 관객을 감동시키는 음악가다.?

육성으로 부르는 노래,?화려한 퍼포먼스가 없이도 그의 연주가 끝나고 나면 관객들의 눈가는 어느새 촉촉히 젖어 있어 팬들은 그의 기타 소리를?‘영혼의 울림’이라고 평한다.?

기타리스트 김광석은 오는?9일 서울 백암아트홀에서 콘서트?‘피안(彼岸, Nirvana)’’으로 팬들과 만난다.?

피안은?‘이승의 번뇌를 해달하여 열반의 세계에 이른 경지’를 뜻하는 불교 용어로 오로지 기타 하나로 예술의 경지에 이르기 위해 달려 온 그의 삶을 의미한다.?

김광석은 기타를 잡아본 사람들에게는 전설로 통하는 그룹사운드 히파이브(HE5)의 멤버였으며,?창작 연주 음반만?4장을 내놓았고,?가수 조용필,?김현식,?전인권,?이문세,?신승훈 등의 앨범을 포함해 세션으로 참여한 곡만?10만곡이 넘는다.?

한편,?이번 콘서트에서는 김광석의 새로운 면모도 볼 수 있다.?그는 단독 콘서트에서 주로 사용했던 통기타 대신 일렉트릭 기타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팬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기 때문이다.?

밴드 활동으로 음악을 시작하며 일렉트릭 기타로 청년기를 보냈던 그는?“초심으로 돌아가 풋풋했던 시절 자신의 음악을 들려주며 팬들과 소통하고 싶었다”고 말한다.?

초대손님으로는 블루스 음악의 거장으로 통하는 신촌블루스의 리더 엄인호,?한일 부부 듀오 탱거(Tengger)가 등장한다.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판매중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