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요트피아,2016 신지식인 선정된 해양레저 분야계의 신여성,:내외신문
로고

요트피아,2016 신지식인 선정된 해양레저 분야계의 신여성,

강봉조 | 기사입력 2016/10/07 [20:28]

요트피아,2016 신지식인 선정된 해양레저 분야계의 신여성,

강봉조 | 입력 : 2016/10/07 [20:28]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제28기 신지식인 선정자가 지난 5일 선발된 가운데, 그중 충북 수상안전체험장 대표인 임상희씨가 '경영' 분야의 신지식인으로 선정되었다.

2년 전에 일어났던 세월호 참사와 작년 중국과의 FTA 체결로 인해 해양레저 분야는 적신호가 켜졌으나, 충북 수상안전체험장 대표 임상희 씨는 어려움을 딛고 충북 청주 지역에 카약을 레저로 정착시켰음과 동시에 '장애인카누연맹'의 새로운 개척자로서 분야를 만들었고, 수상안전교육을 청소년들에게 베풀어 안전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켰다.

더욱이나 여성으로써 '해양레저'에 뛰어드는 용감함을 보인 임상희씨. 요트피아는 해양레저 분야계의 멋진 신여성, 임상희 씨와 짧은 인터뷰를 진행했다.

▲ 2016 하반기 신지식인의 '경영' 분야에 선정되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감사합니다. 우선 영광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신지식인'은 새로운 발상으로 자신의 분야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이에게 주어지는 영광스러운 자리인데, 제가 선정되어서 참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 충북 청주 수상안전체험장에서 정확히 어떤 교육을 진행하고 계신가요?

저희 충북 수상안전체험장에서는 물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안전교육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구명조끼'의 올바른 착용법부터 물에 들어가는 방법, 심폐소생술 등의 수상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수상레저인 '카약'을 교육에 접목시켰습니다. 카약은 무동력 레저기구로써 물이 두려운 어린아이들이나 학생들에게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해양안전교육은 정확하게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해양안전교육, 즉 수상안전교육은 안전하고 즐거운 수상레저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은 육지와 달라 위험요소가 많죠.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해 구명조끼의 착용법과 물에 들어가는 방법 등을 알아두어야 어떤 위험이 와도 끄떡없습니다. 아울러 호흡이나 심장박동이 멈췄을 때 심장과 뇌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심폐소생술'은 자신의 작은 손길로도 물에 빠진 이들을 살릴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응급처치법입니다.

▲ 현재 장애인카누연맹에 소속되어 계시는데, 장애인카누연맹에서는 어떤 일을 하시나요?

장애인카누연맹은 장애인을 위한 해양레저, 수상레저 '카누'를 주관하는 단체입니다. 저희는 카누 보급을 통해 장애인의 국민 체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카누인 및 단체를 지도하고, 그중에서 우수 카누인을 양성합니다.

▲ 신지식인으로 선정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하시는 일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향후 계획과 포부를 말씀해주세요.

감사드립니다. 2016 하반기 신지식인에 선정되신 분들께도 뜨거운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 저희 충북 수상안전체험장이 충북 지역뿐 아니라 대한민국 수상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고취시켰으면 합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하루빨리 물과 바다에 대한 두려움과 트라우마를 없애고 수상안전교육을 통해 해양안전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길 바랍니다.

바램이 있다면 청주시 무심천에 수상안전체험장이 설치되어서 청주시민 전부가 수상안전교육을 받아 여행이나 평생 한 번쯤 있을법한 사고에서 스스로 생존을 할 수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장소가 생겼으면 합니다.

인구 80만이 넘는 도시에 카약.카누 체험장이 하나 없다는것이 수상레저인으로 참으로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초,중,고 학생들은 안전체험교육이 의무화됩니다만, 현재 충북지역에는 단 한곳도 교육장소가 없어서 올해 안에 도나 시관계자들과 협의하여 상설 수상레저 안전체험장을 설치하도록 할 것입니다.

 

충북도민과 청주시민들이 뜻하지 않은 세월호 참사같은 대형사고에서도 스스로 생존을 할 수 있는 교육장소를 꼭 만들어서 안전한 충북과 청주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기존에 선정되었던 신지식인 및 신지식인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나 개인적인 홍보 및 인터뷰를 원하신다면 요트피아 전화 02-711-0257 로 연락 바랍니다.

한편 '2016 하반기 신지식인 인증식'은 오는 10월 11일(화)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은 '사단법인 세계신지식인협회( http://www.sinji.or.kr )이나 전화 02-2671-0891 로 문의 가능하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