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야권의 '비선실세' 의혹,반격에 나선 청와대"근거 없는 폭로성 발언":내외신문
로고

야권의 '비선실세' 의혹,반격에 나선 청와대"근거 없는 폭로성 발언"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9/22 [17:12]

야권의 '비선실세' 의혹,반격에 나선 청와대"근거 없는 폭로성 발언"

편집부 | 입력 : 2016/09/22 [17:12]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야권에서 박근혜 대통령'비선실세' 논란을 빚었던 정윤회씨의 전 부인이자 고(故) 최태민 목사의 딸인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60)씨와 민간재단 미르·K스포츠를 둘러싼 각종 의혹에 대해 박 대통령이 22일 직접 진화에 나섰다.22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폭로성 발언은 사회 혼란만 가중 시킨다고 말했다.
몇일 간 야권의 의혹 제기에 대해 박 대통령은 말을 아끼며 침묵을 이어 갔지만 더이상 야권의 주장에 대해 가만히 있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박 대통령의 반격은 26일 시작될 국정감사를 앞두고 이 같은 논란이 정치쟁점화되는 것을 조기에 차단하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되며 '카더라'라는 일단 폭로 하고 보자는 발언에 대해 경고하며 뜬금 없는 발언이 사회 혼란을 가중 시킨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고 "비상시기에 난무하는 비방과 확인되지 않는 폭로성 발언들은 우리 사회를 뒤흔들고 혼란을 가중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들의 단결과 정치권의 합심으로 안보위기를 극복해나가지 않으면 복합적인 현재의 위기를 극복해 나가기 어려울 것"이라며 "새로운 20대 국회의 국정감사 등이 시작되는 만큼 국정감사가 국민들을 위한 상생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기업 등으로부터 약 800억원을 출연받은 미르·K스포츠재단의 설립과 자금 조성을 놓고 야권을 중심으로 제기되고 있는 의혹들이 확대재생산되는 것을 막기 위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야권은 최씨가 두 재단의 설립에 개입하고, 안종범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이 자금 조성에 관여했다고 주장하며 국정감사 등을 통한 공세를 예고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박 대통령이 관련 의혹들에 대해 직접 '확인되지 않는 폭로성 발언'이라고 못 박으며 실질적으로 의혹을 전면 부인한 셈이다. 그동안 청와대는 이 같은 의혹들에 대해 "언급할 일고의 가치가 없다"며 사실상 무대응으로 일관해왔다.
미르·K스포츠재단의 설립과 자금 조성은 전경련(전국경제인연합회)이 주도했을 뿐 청와대 차원에선 개입하지 않았다는 게 청와대의 입장이다.
또 박 대통령은 "제가 지진피해 현장을 방문했을 당시에 대해서도 여러 가지 논란을 만들고 있는 것에 대해 비통한 마음이었다"고 토로했다.
지난 20일 경북 경주 지진피해 현장 방문 당시 박 대통령이 마치 신발에 흙을 묻히지 않으려고 멀리서 손을 뻗어 시민들과 악수한 것처럼 보도한 일부 매체에 대해 서운함을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