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2016 '자랑스런한국인 인물대상', 주거발전공헌부문 최고 대상에 ‘SUM' 정광채 대표 수상:내외신문
로고

2016 '자랑스런한국인 인물대상', 주거발전공헌부문 최고 대상에 ‘SUM' 정광채 대표 수상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6/06 [15:49]

2016 '자랑스런한국인 인물대상', 주거발전공헌부문 최고 대상에 ‘SUM' 정광채 대표 수상

편집부 | 입력 : 2016/06/06 [15:49]


입주아파트 주거환경개선으로 최적의 환경 조성 사업분야 두각

[내외신문 =조동현 기자] '2016자랑스런한국인 인물대상'이 6월4일(토) 국회원회관 대강당에서 내빈, 수상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대한민국국회,(사)한국언론사협회,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김제시, 새별여행사,(주)유기농팔 등이 협찬했으며 오후2시에 MC 이종원,나유란의 사회로 개회식과 함께 '2016 자랑스런한국인 인물대상'시상식이 성대하게 막이 올랐다.

 

축하공연으로 탤런트 겸 가수 노현희 씨가 출연하여 노래 2곡을 자리에 참석한 수상자들과 내외 빈들에게 선사했다. 이어 국민의례가 진행되었으며 대회장 주동담((사)한국언론사협회 이사장/상임회장)의 대회사, 이창열(뉴민주신문 대표이사) 대회조직위원장의 내빈소개, 최 환(전 대전, 부산 고검장) 선정위원장의 수상자 선정과정과 심사기준을 발표했고 박종운(국제다문화사랑교류연맹 중앙회장)의 대회 경과보고 순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2016자랑스런한국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주거발전공헌부문 최고대상에 ‘SUM' 정광채 대표가 수상했다. 주거부분 실내건축 국내 대표브랜드 ‘썸’(SUM) 정광채 사장은 입주아파트 주거환경개선으로 최적의 환경 조성 사업분야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정광채 사장은 강원도에서 태어나 부산에서 자란, 강원도와 부산 두 곳의 고향을 갖고 있다. 부산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개선실내건축’을 창업해 서울, 부산, 강원도 등 어지간한 유명 호텔 실내 인테리어는 거의 맡아 할 정도의 실력을 인정받아 이 업계의 대표적 브랜드로 관련업계를 리드하는 위치로 까지 발전 했다.

군 공병 출신 장성(준장)으로 예편했던 정 사장 아버님은 강원도 전방지역의 주요 터널 등의 건설에 손이 닿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라고 한다. 그런 아버님의 유전인자가 정 대표를 이 업계로 이끈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20년 동안 현장 경험으로 원가절감 방법을 고안하여 입주민에게 되돌려 주었다는 자부심과 ‘대운산업’이라는 친환경 자재를 생산하는 업체를 설립해 주거환경개선분야에 일조해 입주민 건강을 향상시켰다는 긍지를 갖는다고 정 사장은 자신 있게 말한다.

실내인테리어사업으로 시작했던 정 사장은 국내최초 3연동 문(쓰리도어)을 특허 개발하였고 아파트 거주공간을 꾸미는 작업에 사용되는 자재들을 친환경으로 생산하는 등의 주거환경개선 문제를 항상 우선적으로 생각을 해왔다.

친환경 건축자재를 생산하던 정 사장은 다시 입주아파트 주거환경개선 문제에 빠져 입주아파트에 관련된 모든 문제점을 조사하기 시작했다. 무엇인가 한 가지 문제점을 물고 늘어지면 해결 될 때까지 파고드는 성격에 아파트의 모든 분야를 알아야 했고, 모르는 것이 있으면 몇 달 몇 년이 걸려 공부하고 실행에 옮겨 실패도 해보고 기어이 이루어 낸다.

그렇게 하여 ‘SUM'' 이라는 입주 박람회 기획사를 설립하고 전국아파트 입주민 연합회(경기지부?사업본부)?이사를 역임하며 ’입주N' 어플리케이션 사업을 개시하기에 이르렀다.

정 사장은 전국 아파트 입주민과 기업체 및 일하는 사람이 직접 참여하는 “깨끗한 아파트 문화 캠페인” 전국아파트 입주민 연합회(경기지부 사업본부) 이사로 홍보와 비리 척결에 앞장서서 아파트 입주 때 발생하는 모든 유형의 사례를 연구, 건전한 아파트문화 만들기 홍보 캠페인과 사업 설명회를 통해 현실에 발생하는 각종 비리, 발전기금 요구, 선물공세, 비전문 업체 선정 등이 결국 소비주인 아파트입주민과 업체에게 비용부담으로 귀결된다고 주장한다.

따라서 합리적인 행사비용 부담, 보증금제도 철폐, 과도한 절차의 생략으로 업체와 입주민들의 상생의 기반 틀을 제공하여 입주민이 믿고 거래 할 수 있는 '입주N' 역경매 어플리케이션 앱으로 직거래문화 활성화 정립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정 사장은 앞으로 ‘입주N' 어플리케이션 앱 개발 진행으로 신규 아파트가 아닌 이미 입주가 진행된 아파트를 대상으로 홈 클리닉, 홈 케어, 홈 오토, 리폼, 렌탈 등을 통해 입주 청소와, 우리 가정 특성에 맞춘 내부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으로 새로 입주하는 아파트에 맞춰 새로 구입하는 가전제품,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라이프 프로그래밍 등 사업을 활성화하여 입주민과 관련한 업체가 서로 상생하여 만족과 이익의 극대화로 이끌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렇듯 정 사장은 “아파트 문화에 온라인, 오프라인을 모두 활용, 입주민과 업자가 직거래 장터를 통하고 오프라인 박람회를 전국적으로 운영하여 문화와 경제가 함께하는 독특한 아파트만의 문화를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말한다.

나아가 입주할 아파트와 입주한 아파트는 각 단지별 박람회 유치 등 지역별로 나누어 행정구역별 책임자를 두어 ‘건전한 아파트 만들기’ 문화 홍보에 전념을 다할 것이라고 전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