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더민주, 국가재정전문가 김정우 세종대 교수 영입:내외신문
로고

더민주, 국가재정전문가 김정우 세종대 교수 영입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13 [08:50]

더민주, 국가재정전문가 김정우 세종대 교수 영입

편집부 | 입력 : 2016/01/13 [08:50]

[내외신문=김준성 기자]더불어민주당은 김정우 세종대 행정학과 교수를 13일 영입한다.

 

김정우 교수는 기획재정부 국고국 계약제도과장을 역임한 국가재정 전문가로, 영국 브리스톨(Bristol) 대학에서 정책학 박사를 받은 행정정책 전문가이다.

 

더불어민주당은 김정우 교수 영입에 대해 “국가재정 특히, 공공정책과 국고관리에 탁월한 경험을 가진 인재”라면서, “당에 부족한 재정경제 분야와 정책 시스템의 전문성을 보완해줄 인물”이라고 밝혔다.

 

김정우 교수는 강원도 철원에서 초중고를 나왔고, 서울대에서 국제경제학(학사)과 행정학(석사)을 전공했다. 이후 2011년 영국 브리스톨(Bristol) 대학교 대학원 정책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6년 행정고시(제40회)에 합격, 20년간 기획재정부 등에서 정통 재정관료로 일했고, 특히 재정혁신, 정부혁신, 정책 혁신을 이뤄낼 능력을 갖춘 인물이고, 2015년 세종대학교 교수로 임용돼, 학자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김정우 교수는 야당의 험지 중의 험지인 강원도 철원, 화천, 양구, 인제 출마를 예정하고 있다.

 

김정우 교수의 부친 더불어민주당 김철배 강원도당 고문이다. 김철배 고문은 12대 총선부터 15대 총선까지 5번(보선 1회 포함)을 철원, 화천, 양구 지역에서 범민주당의 이름으로 출마했다.

 

범민주당의 험지 중의 험지인 강원도 ‘접경지역’에서 5번을 내리 낙선하면서도 더불어민주당의 깃발을 지킨 산역사가 김 교수의 부친인 김철배 고문이다.

 

김정우 교수는 “강원 북부 발전은 한반도 평화를 선도하는 정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이뤄낼 수 있다는 확신이 있다”면서, “행정과 경제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지역발전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교수는 이어 “재정민주주의를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 것”이라면서, “재정지출에 대한 국회 감시와 상시적 회계검사방식, 이 두 가지만 이뤄져도 국가재정의 건전성이 달라진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