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가부, 청소년 흡연·음주예방 캠페인 실시:내외신문
로고

여가부, 청소년 흡연·음주예방 캠페인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3 [14:32]

여가부, 청소년 흡연·음주예방 캠페인 실시

편집부 | 입력 : 2015/07/23 [14:32]

[내외신문=이상도 기자]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는 오는 24일부터 8월 14일까지 지방자치단체,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함께 전국 유명 해수욕장에서 ‘청소년 흡연.음주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철 청소년 흡연.음주 가능성이 높은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음주.흡연을 예방하고, 청소년보호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부산 해운대, 인천 을왕리, 강원 경포대, 충남 대천 등 4개 해수욕장에서 실시되고,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술, 담배 없이 건전하게 여름휴가를 보내자는 취지로 진행한다.

 

‘친구의 흡연.음주! 권하지도 함께하지도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담긴 홍보물을 피서객들에게 나눠주고, 해수욕장 주변의 술·담배 판매 업소에 대한 계도활동을 한다.

 

한편, 여성가족부는 방학 중 아르바이트 하는 청소년에 대한 임금체불, 최저 임금 미 준수, 폭력행위 등의 부당 처우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청소년 근로보호 사업도 중점 추진한다. 도움을 받고자 하는 청소년이 #1388 번호(청소년 전화)로 문자를 보내면 전문 상담원이 전화상담 후 사안에 따라 현장도우미가 사업장에 방문해 갈등을 중재하거나 노동관서 신고 등 문제 해결서비스를 지원한다.

 

여성가족부 인정숙 청소년보호과장은 “휴가지를 찾은 청소년들이 일시적인 호기심으로 술·담배를 시작하기 쉽다”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을 흡연·음주로부터 함께 보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