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인성스쿨 시행:내외신문
로고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인성스쿨 시행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16 [03:29]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인성스쿨 시행

편집부 | 입력 : 2015/07/16 [03:29]

[내외신문 부산 = 김지인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굿네이버스와 함께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2015년 인성스쿨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열악한 여건에 있는 학생의 교육적 성취제고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지역네트워크 활성화의 일환으로 마련된다.


굿네이버스 인성스쿨은 총 8회기에 걸쳐 공감능력을 바탕으로 타인에 대한 존중과 책임, 배려와 소통, 협력과 나눔의 덕목을 갖춘 건강한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직접교육과 실천교육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의 강의식 교육이 아닌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놀이와 게임, 활동지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스스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인성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굿네이버스는 선정된 학교에 ‘좋은마음인성학교’현판을 제공한다.


시교육청 하옥선 유초등교육과장은 “21일 인성교육 진흥법이 시행됨에 따라 이번 굿네이버스와 연계한 인성스쿨 프로그램이 학교현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운영결과가 좋을 경우 내년에는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