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영화마케팅사협회’, 장보경 회장 선출:내외신문
로고

‘영화마케팅사협회’, 장보경 회장 선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10 [18:22]

‘영화마케팅사협회’, 장보경 회장 선출

편집부 | 입력 : 2015/07/10 [18:22]


영화마케팅사협회 제2대 회장 장보경(딜라이트 대표)/사진-딜라이트 제공

 

[내외신문=심종대 기자]영화마케팅 회사들로 구성된 영화마케팅사협회(Korean Film Marketers Association) 총회가 지난 3일 CGV명동역에서 열렸다. 영화마케팅사협회 회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총회는 2대 회장단 선출과 자문변호사 선임을 주요 안건으로 진행, 앞으로의 적극적이고 구체적인 활동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지난 2013년 창립 이래 영화마케터들의 업무현실을 개선키 위해서 노력해 온 영화마케팅사협회는 창립 2주년을 기점으로 자문변호사를 선임해 보다 구체적이고 적극적인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신유경 초대회장은 “지난 2년 간 마케팅 대행료의 현실화가 부분적으로 이뤄지긴 했으나 여전히 불평등한 계약내용과 계약불이행 등으로 직간접적인 피해를 입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고 강압적이고 비상식적인 일부 매체의 행동으로 마케터들의 감정노동이 한계를 넘어선 상황”이라면서,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받기 위해 자문변호사를 선임했다” 말했다.

 

이에 자문변호사를 맡은 ‘모두의 법률’ 정희원 변호사는 “설득과 협상으로 해결할 수 없는 현안들은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면서 “마케팅사와 영화사 간의 공정거래를 정착시키고 매체를 권력 삼아 부당한 요구를 하거나 마케터들의 인권을 침해하는 행위는 법적인 대응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마케터들이 권리와 이익을 찾고 영화산업의 전문인력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협회의 자문을 맡은 이유를 밝혔다.

 

영화마케팅사협회 2대 신임 회장단으로는 총회에 참석한 회원의 과반수 이상의 동의를 거쳐 장보경 대표(딜라이트)가 회장으로, 이근표 대표(언니네홍보사)와 김영심 대표(워너비펀)가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이들은 협회 임기 원칙에 따라 앞으로 2년간 임원진으로서 협회의 대외적인 업무와 대언론 관계 등의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 선출된 장보경 신임회장은 “신유경, 이윤정 대표가 2년 동안 많이 애써주셔서 의미 있는 시작을 했다. 영화마케터는 영화가 관객과 만나기 위한 마지막 단계를 책임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서, “힘들지만 보람된 일이라고 생각한다. 지치지 않고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환경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겠다. 많이 도와주시고 건설적인 의견을 많이 주시면 좋겠다.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총회를 통해 봉봉미엘과 카라멜이 새롭게 회원사로 가입했다. 이로써 영화마케팅사협회에는 더홀릭컴퍼니, 딜라이트, 무비앤아이, 메가폰, 봉봉미엘, 시네드에피, 언니네홍보사, 영화사 하늘, 영화인, 올댓시네마, 이가영화사, 이노기획, 엔드크래딧, 워너비펀, 카라멜, 퍼스트룩, 필름마케팅 팝콘, 호호호비치, 흥미진진(가나다순)까지 총 19개 회사, 총 117명이 회원으로 가입됐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