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주경찰청, ‛비보호 겸용 좌회전(PPLT)‚ 신호체계 확대시행 추진:내외신문
로고

광주경찰청, ‛비보호 겸용 좌회전(PPLT)‚ 신호체계 확대시행 추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4 [13:25]

광주경찰청, ‛비보호 겸용 좌회전(PPLT)‚ 신호체계 확대시행 추진

편집부 | 입력 : 2015/04/14 [13:25]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광주지방경찰청(청장 최종헌)에서는, 14일 ?비보호 겸용 좌회전(PPLT)과 교차로 감응신호시스템?을 도입, 시범운영을 거쳐 확대 하는 등 신호체계를 개선한다고 밝혔다.

오늘부터 좌회전이 허용되는 교차로에서 교통량을 고려하여 추가로 비보호 좌회전을 허용 ‘비보호 겸용 죄회전, PPLT’ 하는 방식으로 관내 10곳을 선정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좌회전 신호가 부여되면 신호에 따라 좌회전을 하고 녹색(직진)신호시에도 반대방향에서 다가오는 차량이 없으면 운전자의 판단에 따라 안전하게 비보호 좌회전을 할 수 있으며, 도로교통공단 효과분석을 거쳐 63곳에 대해서도 확대 시행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다음 달 중순부터는 교차로 신호체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경찰서별로 차량이 검지될 경우에만 신호를 부여하는 ?교차로 감응신호시스템?을 5곳에 설치, 시범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경찰은 물류비 절감과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산업단지 등을 대상으로 좌회전?유턴 허용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며, 편도 2차로 이하 도로를 중심으로 중앙선을 절선하거나 편도 3차로 이상 도로에 유턴을 허용하는 방안도 점차 추진하여 원거리 우회 통행이나, 부득이하게 중앙선을 침범하는 불편함을 줄여나가기로 했다.

이유진 경비교통과장은 앞으로도 교차로 교통혼잡 완화 및 시민생활 편의 제고를 위해 교통규제 개선사항을 추가 발굴하여 점진적으로 확대 시행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