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새마을운동, 가장 성공한 농촌전략”:내외신문
로고

“새마을운동, 가장 성공한 농촌전략”

김정태 | 기사입력 2013/06/12 [08:23]

“새마을운동, 가장 성공한 농촌전략”

김정태 | 입력 : 2013/06/12 [08:23]


박근혜 대통령은 10일 방한 중인 라스무센(Lars Løkke Rasmussen)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 이사회 의장(전 덴마크총리)을 접견하고 창조경제, 북극·그린란드, GGGI 등과 관련한 양국 간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박 대통령은 4년 전에 만났고 지난 2.25일 대통령 취임식에도 참석한 바 있는 라스무센 의장을 반갑게 맞이하면서 라스무센 의장이 현직 덴마크 야당 당수로서 매우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헌신적인 노력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GGGI 이사회를 이끌고 있다는데 대해 사의를 표했습니다. 특히, 라스무센 의장이 작년 10월 GGGI를 국제기구로 전환하는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고, 현재 내부 운영규정 채택 등을 통해 GGGI의 역량강화를 추진하고 있다는 점을 평가했다.
라스무센 의장이 한국이 GGGI에 대해 지속적으로 지원해주고 있는데 대해 사의를 표한데 대해 박 대통령은 GGGI가 국제기구로 완전히 자리 잡고 개도국들의 기후변화대응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우리 정부가 계속 지원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한편, 박 대통령은 GGGI가 ODA 적격기구로 인정받아 재정적인 안정성을 기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면서 OECD의 ODA 적격기구 심사와 관련하여 라스무센 의장과 덴마크 정부가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개도국의 친환경 경제사회발전전략 수립을 도와주고 있는 GGGI가 개도국이 관심을 갖고 있는 친환경을 농촌개발을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하면서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농촌개발전략이면서 친환경 개발전략인 새마을 운동은 GGGI가 개도국의 농촌개발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