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朴대통령 방미길에 이건희 정몽구 회장 등 동행:내외신문
로고

朴대통령 방미길에 이건희 정몽구 회장 등 동행

이승재 | 기사입력 2013/05/04 [03:39]

朴대통령 방미길에 이건희 정몽구 회장 등 동행

이승재 | 입력 : 2013/05/04 [03:39]


전국경제인연합회가 3일 박근혜 대통령 취임후 첫 해외방문인 미국 순방에 대규모 경제사절단을 파견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전경련은 이날 허창수 전경련 회장을 비롯한 경제 5단체장과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정몽구 현대자동차 회장, 구본무 LG 회장 등을 비롯한 주요 재계 리더들이 경제인 사절단 자격으로 박 대통령 방미에 동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미길에는 이밖에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등 중소·중견기업인, 박병원 은행연합회장 등 금융인, 남민우 벤처기업협회 회장 등을 비롯한 벤처기업인들도 동행한다.
전경련은 역대 사절단 파견규모 중 사상최대 규모로 꾸려진 이번 경제 사절단이 북한 리스크로 야기된 한국 경제에 대한 우려적 시각들을 불식시키기 위한 IR활동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방미 기간 중 사절단은 대통령과 함께 '한미동맹60주년 기념 만찬'에 참석하고, 미국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한미 CEO라운드테이블'을 개최, 양국간 차세대 산업협력분야,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CEO라운드테이블 회의에는 박근혜 대통령도 함께 참석해 새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경제 현안에 대한 양국 경제인들의 의견을 청취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방미 사절단은 대통령을 수행하는 사절단 공식행사 외에도 미 하원의장 간담회 등 개별 활동을 통해 활발한 민간 경제외교를 펼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