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개성공단 조기 정상화 해야”:내외신문
로고

“개성공단 조기 정상화 해야”

이승재 | 기사입력 2013/05/04 [03:24]

“개성공단 조기 정상화 해야”

이승재 | 입력 : 2013/05/04 [03:24]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지난 3일 충북 청주시 청주호텔에서 2013년 제5차 임시회를 개최, 윤화섭 경기도의회 의장이 제출한 ‘개성공단 조기 정상화 촉구 건의문’, ‘누리과정 사업 국비지원 확대 촉구 결의문’, ‘경춘선 복선전철 청량리 연장운행 촉구 건의문’등을 채택했다.
윤화섭 경기도의회 의장은 ‘개성공단 조기 정상화 촉구 건의안’ 제안 설명에서 “개성공단은 2000년 6.15 남북공동성명을 바탕으로 탄생한 남북 화해와 협력의 상징이자 남북 공동발전을 도모하는 공간으로서 정부와 북한당국은 즉각 대화에 나서 개성공단을 조기 정상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누리과정 국비지원 확대 촉구 건의안’을 통해 누리과정 확대에 따른 지방재정 보전대책 마련을 정부에 촉구했고, ‘경춘선 복선전철 청량리 연장운행 촉구 건의안’을 통해 현재 상봉역으로 되어있는 시·종착역을 청량리역으로 연장해 불필요한 환승에 따른 이용자들의 불편 해소를 촉구했다.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는 이날 채택된 안건들을 조속히 정리해 협의회 명의로 정부에 제출해 조치를 촉구하기로 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