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팜 임대사업, 청년 농업인 영농 창업“활발”:내외신문
로고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팜 임대사업, 청년 농업인 영농 창업“활발”

내년 상반기 신규 모집 예정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8/23 [06:26]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팜 임대사업, 청년 농업인 영농 창업“활발”

내년 상반기 신규 모집 예정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8/23 [06:26]
▲사진 스마트팜 청년농업인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진행하는스마트팜 청년 농업인1기에 참여한 청년 농업인들이 방울토마토를 18,000주를 정식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스마트팜 청년 농업인사업은 영농 경험이 부족한 청년에게 영농 창업을 위한 밑거름 기회를 마련을 목적으로 3개의 온실과 공기열냉난시설 및 정수시설이 갖춰진 스마트팜을 임대해주는 사업이다.

202011월에 입주해 올해로 입주한지 3년 차에 들어가는 청년 농업인 강희준씨는 초기 시설비용이 많이 들어 운영해보기 어려운 스마트팜을 이번 사업을 통해 임대해 농업기술을 실습할 수 있는 값진 경험이었다“3년 차에 접어든 만큼 유종의 미를 거두고 싶다고 전했다.

당진시 기술보급과 관계자는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영농 경험을 제공해 당진시 농업환경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곧 임대가 종료되는 스마트팜 2동에 대해 내년 상반기에 청년 농업인 10명을 선발하여 스마트팜 운영 기회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을 요청했다.

한편, 이번에 정식한 방울토마토는 10월 하순부터 다음 해 6월까지 수확하는 장기 재배형으로 7,200온실에서 90톤의 수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