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당진3동‘주민생활현장 공공서비스 연계 강화’사업 박차: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당진3동‘주민생활현장 공공서비스 연계 강화’사업 박차

당신을 위한 진심하우스’ 돌봄 활동가 시범사업 본격 추진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8/03 [06:26]

당진시 당진3동‘주민생활현장 공공서비스 연계 강화’사업 박차

당신을 위한 진심하우스’ 돌봄 활동가 시범사업 본격 추진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8/03 [06:26]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 당진3(동장 이제석)이 주민간의 신뢰와 친밀감을 바탕으로 주민주도의 마을공동체가 중심이 돼 돌봄조직을 육성하는 당신을 위한 진심하우스돌봄 조직 활성화 시범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본 사업은 2022년 주민생활현장의 연계 강화 공모사업으로 인구 고령화로 인한 돌봄의 위기시대에 기존이 정형화 또는 상품화된 돌봄과 달리 지역 주민간의 호혜관계를 통한 돌봄 체계를 마련하는 것으로,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 자치와 혁신 핵심인재 양성교육 우수사례발표 대회에서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시에 따르면 돌봄 활동가들은 지난 6월부터 매주 한 번씩 당진3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역량강화 교육과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사례공유 회의 등을 추진하며, 일부 활동가들은 현재 당진3동의 시곡5, 우두1, 원당동에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당진3동은 돌봄 활동가를 포함한 민 관 협력 노인 돌봄 추진단을 통해 노인 돌봄에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주도 노인 돌봄 모델을 구축해 간다는 계획이다.

이제석 당진3동장은 노인 돌봄은 이제 가족들만의 책임이 아닌,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가 됐다이웃이 주체가 되어 서로 돌봄을 통해 노인 돌봄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 5일 저녁 630분부터 당진 원당공원 야외 공연장에서 사업 시범마을 주민 간 교류활동과 돌봄에 관심이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토크쇼가 개최될 예정으로, 관련 문의사항은 당진3동행정복지센터(041-360-8689)에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