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마타하리' 프레스콜, 서사의 진정한 완성을 소개하다
상태바
뮤지컬 '마타하리' 프레스콜, 서사의 진정한 완성을 소개하다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2.06.2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마타하리'프레스콜 - 마마무(솔라)

 

6월 21일 서울 송파구 샤롯데씨어터에서 뮤지컬 '마타하리'의 프레스콜이 진행됐다. 프레스콜에서는 뮤지컬 '마타하리'의 넘버 중 '기억', '마타하리가 되다'. '사원의 춤 3', '소문난 미녀', '내 맘을 조심해', '저 높은 곳', '수천명의 목숨', '추락할 땐', '스파이가 되어', '돌이킬 수 없어', '남자 대 남자', '스파이를 찾아', '마지막 순간'을 시연했다. 포토타임 이후 진행된 질의 응답에는 마타하리 역의 옥주현, 솔라, 아르망 역의 윤소호, 이창섭, 김성식, 라두 대령 역의 최민철, 김바울,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 연출가 권은아가 참석했다.


 


뮤지컬 '마타하리'의 삼연을 맡은 권은아 연출은 "이번에 내가 연출을 맡게 되면서 무슨 이야기를 전할까 고민이 최우선이었다. 실존 인물의 이야기를 다룬다는 것이 조심스럽기도 해서 마타하리의 삶을 연구하고 고민했다. 그러다보니 하고 싶은 이야기가 명확해졌고 변화를 줄 수 밖에 없었다. 마타하리의 삶에는 우리가 작품을 통해서 이야기 하는 것보다 훨씬 불편한 이야기들이 많다. 그런 과거를 숨길지, 수위 조절을 해야하는지 고민했다. 적어도 생이 끝나갈 때 어떤 미움도 후회도 없이 삶을 살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뮤지컬 '마타하리'프레스콜 옥주현, 최민철

세 시즌에 모두 참여하여 뮤지컬 '마타하리'의 중심축이 되준 옥주현은 초, 재연과 삼연의 차이점에 대해 언급하며 "고쳐진 대본을 받고 나서는 이제야 그림을 완성하는 퍼즐을 본 것 같은 느낌이었다"라며 새롭게 단장한 뮤지컬 '마타하리'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다. 


이번 '마타하리'는 걸그룹 '마마무'의 솔라가 뮤지컬에 처음 데뷔한 작품이기도 하다. 솔라는 "내가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과 설렘이 있었다. 이전에는 뮤지컬이라는 장르에 관심을 갖지 못했는데 직접 접하면서 매력적인 장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작품에 참여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이어 "마마무 멤버인 문별이 첫 공연을 봤는데 공연이 끝이 나고 울었다. 나는 극이 너무 슬퍼서 우는 줄 알았는데 내가 노력한게 보인다고 울었다. 나는 울지 않고 있었는데 문별의 그 말에 내가 연습했을 때 생각이 나면서 울컥했었던 것 같다. 그리고 다른 멤버들도 보러오겠다 지지를 많이 해줬다."고 마마무 멤버들에 대한 감사를 잊지 않았다.

뮤지컬 '마타하리'프레스콜  윤소호

 

아르망을 연기한 배우들은 본인이 연기하는 아르망의 매력을 꼽았다. 윤소호는 "내가 제일 막내 아르망이다. 제일 어려 순수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창섭은 "내가 아르망 중에서 가장 개구지다. 그렇기 때문에 유쾌한 아르망을 표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성식은 "아르망 중 맏형이라 경쾌한 느낌이 부족하다고 생각해 두 아르망한테 많이 배웠다. 지금은 그들에게 배운 귀여움과 순수함을 접목시켜서 아르망의 순수함에 많이 다가가고, 밝게 하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뮤지컬 ‘마타하리’는 제1차 세계대전 중 이중 스파이 혐의로 프랑스 당국에 체포돼 총살당한 아름다운 무희 '마타하리'(본명 마가레타 거트루이다 젤러)의 실화를 바탕으로 탄생했다. 2016년 초연 당시 개막 8주 만에 10만 관객을 돌파한 작품은 제1회 뮤지컬어워즈 무대예술상, 프로듀서상 외 3개 시상식 6관왕을 기록한 바 있다.  

뮤지컬 '마타하리'프레스콜  최민철

마타하리를 사랑하지만, 그녀를 죽음으로 내모는 라두 대령을 맡은 최민철은 "연출·안무가와 상의했던 점은 집착과 욕망만 보여주지 말고 아름다운 장면을 만들자'였다"며 탱고장면의 탄생  비화를 이야기했고,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은 경쾌한 분위기를 잃지 않으며 "옥주현이 어떤 곡들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면 내가 '꼬리를 흔드는 강아지'처럼 작곡에 임했다"며 장난스럽게 말하고, 자신의 곡을 사랑해주는 한국 관객들에게 감사함을 잊지 않았다.

 

뮤지컬 '마타하리'프레스콜 이창섭



뮤지컬 ‘마타하리’는 샤롯데씨어터에서 8월 15일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멜론 티켓과 인터파크 티켓, 샤롯데씨어터 공식 사이트에서 예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소속 윌리엄문 백악관 출입기자 BTS 백악관 방문중 일어난 사건
  • 서해해경청, 선박 충돌사고 대비 민·관·군 합동훈련
  • “최호 평택시장 후보, 4년 동안 재산 5배 증가 해명하라”
  • 태안해경, 충남 태안 해상에서 어선 좌초, 승선원 6명 구조
  • 민선8기 인천 동구 인수위원회 활동 성황리에 마무리
  • 춘천시 기와골 포스코아파트 재개발현장 문화재훼손 신고로 발굴조사 중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