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차준택 부평구청장 후보, 어린이날   어버이날 맞아 가정의 달 공약 발표:내외신문
로고

차준택 부평구청장 후보, 어린이날   어버이날 맞아 가정의 달 공약 발표

1, 4일 국?공립 어린이집 11곳 신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등 공약 발표2, 어르신 공약으로는 어르신 놀이터(시니어 파크), 치매안심도시 조성 등 내놔3, “앞으로의 4년, 어린이와 어르신이 행복한 부평 조성에 최선 다할 것”

김기보 기자 | 기사입력 2022/05/09 [11:03]

차준택 부평구청장 후보, 어린이날   어버이날 맞아 가정의 달 공약 발표

1, 4일 국?공립 어린이집 11곳 신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등 공약 발표2, 어르신 공약으로는 어르신 놀이터(시니어 파크), 치매안심도시 조성 등 내놔3, “앞으로의 4년, 어린이와 어르신이 행복한 부평 조성에 최선 다할 것”

김기보 기자 | 입력 : 2022/05/09 [11:03]
차준택
차준택

 

더불어민주당 차준택 부평구청장 후보는 4일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맞아 가정의달 공약을 발표했다.

 

차준택 후보는 어린이 공약으로 국?공립 어린이집 11곳 신설을 약속했다. 지역 곳곳에 위치한 신축 아파트 단지의 건물을 기부채납 받아 6곳을 조성하고, 신축 및 민간어린이집 임차 등으로 5곳을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다. 국?공립 어린이집은 양질의 보육을 바탕으로 아이 키우는 부모로부터 큰 각광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현재 2곳이 운영 중인 공동육아공간 ‘아이사랑꿈터’도 2곳 추가 신설할 예정이다.

 

차준택 후보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도 추진한다. 아동친화도시란 아동 참여, 아동 권리 증진과 보호 조례 제정, 아동을 위한 예산 확보, 아동권리 확보 전략 개발 등 10가지 원칙을 준수하는 도시를 뜻한다. 유니세프는 심사를 거쳐 지방자치단체를 아동친화도시로 지정하고 있다.

 

차준택 후보는 청소년 복합문화센터도 새로 건립할 예정이다. 청천동에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 건물에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한다. 이 밖에도 생태놀이터, 동네 물놀이터, 체험형 어린이 모험숲 조성, 초등학교 가상현실 스포츠실 조성 등을 약속했다.

 

어르신 공약으로는 어르신 놀이터(시니어 파크)를 제안했다. 어르신 놀이터는 신체능력이 약해진 노인을 위한 전용 기구를 갖춘 장소를 뜻한다. 근력을 키우기보다 유연성을 우선한 체육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차준택 후보는 지난 2019년 수도권 최초로 부평구에 치매 전담 부서를 설치했던 기존의 치매 대응 정책을 더욱 확대해 이어간다. 차준택 후보는 치매 조기 검진 및 지원, 가족 지원을 한꺼번에 담은 ‘치매 안심 선도도시’ 조성을 공약했다. 앞으로 치매 안심 선도도시 공약의 핵심이 될 부평구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4월 부평4동 복합청사로 확장 이전해 준비를 갖춘 상태다.

 

차준택 후보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홀몸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 토이봇 돌봄’ 지원 사업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스마트 토이봇은 복약?식사?체조 시간 관리, 말벗 역할을 통한 치매 및 우울증 예방, 움직임 감지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갖춘 AI 인형 로봇이다. 부평구는 지난해 홀몸노인 150명에게 스마트 토이봇을 지원해 크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차준택 후보는 “가정의 달을 맞아 따뜻한 부평구민 여러분께 따뜻한 약속을 전한다”라며 “앞으로의 4년을 아이가 행복한 부평, 어르신이 건강한 부평으로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