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광역시 계양구보건소 ‘손 씻기 교육기구 대여사업’추진:내외신문
로고

인천광역시 계양구보건소 ‘손 씻기 교육기구 대여사업’추진

김기보 기자 | 기사입력 2022/05/04 [09:08]

인천광역시 계양구보건소 ‘손 씻기 교육기구 대여사업’추진

김기보 기자 | 입력 : 2022/05/04 [09:08]
손 씻기 교육기구(뷰박스) 무상 대여
손 씻기 교육기구(뷰박스) 무상 대여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어린이들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어린이 관련 시설 대상으로 손 씻기 교육기구(뷰박스)를 무상으로 대여한다고 3일 밝혔다.

 

손 씻기 교육기구는 손에 형광물질 로션을 바르고 손을 씻은 뒤 뷰박스를 통해 손에 남아있는 형광물질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체험기구로 어린이들의 평소 손 씻기 습관이 올바른지를 점검할 수 있어 교육 효과가 크다.

 

최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되면서 일상 속 감염 차단을 위한 가장 기초적인 예방법인 손 씻기의 중요성이 더욱 중요해지는 만큼 올바른 손 씻기 교육이 어린이들의 청결습관 형성과 감염병 예방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손 씻기 교육기구 신청, 수령 등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 보건소 감염병예방팀 (032-450-1874)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특히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기르는 게 매우 중요하다" "체험교육을 통해 손 씻기의 중요성을 배우고 감염병을 선제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많은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