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안철수 단일화 요구에 화들짝 놀란 윤석열..단일화 놓고 신경전:내외신문
로고

안철수 단일화 요구에 화들짝 놀란 윤석열..단일화 놓고 신경전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22/02/14 [16:53]

안철수 단일화 요구에 화들짝 놀란 윤석열..단일화 놓고 신경전

김봉화 기자 | 입력 : 2022/02/14 [16:53]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13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단일화를 요구한 가운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전격적인 단일화 요구에 대해 화들짝 놀라며 확답을 미루며 지켜 보겠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안 후보는 자신의 '여론조사 경선' 방식 단일화 제안에 대해 사실상 거부 의사를 나타낸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과 더 이상 제가 할 말은 없다"고 밝히며 단일화 방식은 국민경선 여론조사로 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안 후보는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때와 동일한 방식의 '국민경선 여론조사' 단일화를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에게 제안했고 국민의힘은 역선택 가능성을 거론하며 '여론조사 단일화'에 대한 요구를 사실상 거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안 후보의 단일화 요구에 정작 윤 후보는 "고민해보겠습니다만, 아쉬운 점도 있다"고 언급하며 일방적인 안 후보의 단일화 요구에 진의를 파악하고 나서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안 후보는 "이것이 제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제안"이라며 "확실한 것은 저는 이제 더 이상 할 말은 없다"고 못 박으며 윤 후보를 압박했다. 안후보는 여론조사 방식 단일화에서 물러날 수 없다는 뜻을 강조했다.

국민의힘이 거론한 '역선택' 우려와 관련해서는 "오히려 제가 역선택 당할 우려가 크다"며 "(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일대일로 싸우면 저는 거의 더블로 격차를 벌리는데 역선택은 오히려 윤 후보에게 유리한 것"이라고 주장하며 100% 국민 경선을 요구하며 국민의힘을 압박하고 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던앓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