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경찰청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운영:내외신문
로고

부산경찰청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운영

정해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1/11 [19:25]

부산경찰청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운영

정해성 기자 | 입력 : 2022/01/11 [19:25]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부산경찰청은 올해 실시되는 대통령 선거 대비, 지난 1월 8일(대선 D-60)부터 6월 1일 지방선거일까지 부산 16개 경찰관서에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경찰은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중심으로 24시간 선거관련 각종 불법행위에 엄정 대응할 방침이다.

단속은 1금품수수, 2허위사실 유포, 3공무원 선거 관여, 4선거 폭력, 5불법 단체 동원 등 ‘5대 선거 범죄’를 중점단속 한다.

또한, 선관위 검찰 등 관계기관과 협력, 공명선거가 치러 질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이규문 부산경찰청장은 엄정?중립 자세로 양대 선거가 깨끗하고 공정하게 치러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경찰 관계자는 공명선거를 위해 적극적인 신고와 제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공직선거법 위반 행위에 대해 112 또는 가까운 경찰관서에 적극 신고를 당부하였다.

선거범죄 신고자에 대해서는 인적사항 등 신분이 노출되지 않도록 신고자 보호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