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보육인 7,999명 이재명 후보 유보통합 공약 지지선언
상태바
교육 ‧ 보육인 7,999명 이재명 후보 유보통합 공약 지지선언
  • 전태수 기자
  • 승인 2021.12.28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욱 직능총괄본부장, 서영석 국회의원,
교육 ‧ 보육인 7,999명 이재명 후보 유보통합 공약 지지 선언식
교육 ‧ 보육인 7,999명 이재명 후보 유보통합 공약 지지 선언식

[내외신문/전태수 기자] 아이들이행복한세상을 꿈꾸는 사람들 7,999명이 이재명 후보의 유보통합 공약 지지선언을 진행했다. 28일(화) 오후 2시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최창의 경기미래교육연구소 이사장의 사회로 진행된 지지선언에는 직능총괄본부장인 김병욱 국회의원과 서영석 상임부본부장, 김문호・박승흡 직능본부 부본부장 및 임재택 부산대 명예교수, 어린이집 운영자인 최은경, 김영명, 학부모 김영란, 김상근, 이혜연, 이마리아, 영유아 교사 이재필, 어린이 문화운동가 이주영, 교육‧시민 운동가 임미령, 윤병선 등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재명 후보의 유보통합 공약 지지선언을 한 7,999명은 어린이집 운영자를 비롯하여 보육계에 종사하는 교사, 어린이집에 자녀를 보내는 학부모, 영유아교육학자, 영유아교육시민단체 활동가 등 아이행복세상을 꿈꾸는 사람들이다. 참석자들은 지지선언문에서 유보통합위원회를 설치하여 출발점 평등교육과 완전 무상교육 실현장애 영유아의무교육권 보장영유아교육교사 처우 개선실내외 놀이공간 확보생태친화교육숲교육 등 보육 교육여건 개선을 공약으로 제시한 이재명 후보의 유보통합 공약을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한 아이행복 대통령을 선언한 이재명 후보는 자신이 제시한 유보통합 공약을 임기 내에 완수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또한 돌봄과 교육이 함께 이루어지는 교육복지형의 영아학교, 유아학교, 영유아학교 등 미래교육체제의 대전환 지평을 이재명 후보가 열어나가야 한다는 바램을 전하였다. 이를 위하여 현재 보건복지부와 교육부로 이원화되어 있는 행정부처를 일원화하는 문제 등 지난 25년간 미루어져 왔던 일제 잔재인 “유치원” 용어를 포함한 “유보분리 이원화 체제”를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는 공약을 제시한 이재명 후보의 결단력과 혁신에 대한 의지를 믿는다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이들은 미래형 교육체제의 전환에 적극 동참하여 진정으로 아이가 행복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결의를 다졌다.

 

행사에 함께한 김병욱 직능총괄본부장은 “오랫동안 교육·보육단체들의 숙원이었던 유보통합에 대해 이재명 후보가 추진을 약속했고 이에 호응하여 8천명의 관련 업계종사자들이 지지선언을 하였다. 오늘 선언을 계기로 유보통합이 실질적으로 실현될 수 있는 길을 찾아가야 할 것“며 지지선언을 축하했다.

 

 

아이행복대통령, 유보통합 공약 지지선언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아이행복대통령, 유보통합 공약을 지지한다!”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학부모, 유치원과 어린이집 운영자와 교사, 시민단체 7,999명은 더불어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2021년 12월 13일 아이행복대통령 선언과 유보통합 실행 공약을 발표한 것을 환영하며 이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를 선언합니다!

 

이재명 후보는 지난 12월 13일 ▲ 유보통합위원회’를 구성해 논의를 시작하고, 단계적 실행방안 마련 ▲ 교육과 보육으로 이원화된 관리시스템을 일원화하는 관리부처 통합 논의 진행 ▲ 안정적이고 흔들림없는 유보통합을 위해 재원 확보 방안 및 관련 법안을 마련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이재명 후보의 통 큰 결단을 적극적으로 환영합니다!

 

영유아들은 그 자체로 소중한 시민이며 우리 국가의 미래를 이끌고 갈 중요한 새싹들입니다. 하지만 이런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영유아 단계의 교육‧ 보육 정책을 사회문제해결 수단이라는 관점에서만 접근하다보니 영유아교육과 보육 정책에는 아이들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재명 후보가 아이행복 대통령을 선언함으로써 영유아교육과 보육 정책의 중심에 아이들이 자리매김하는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또한 무상교육을 한다지만 이원화된 체제로 인해 발생하던 모순과 차별들이 해소될 수 있는 전환점을 맞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지금 한국 사회는 인구소멸이라는 국가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는 점을 상기할 때 이재명 후보의 아이행복대통령’선언과 ‘유보통합 공약’ 발표는 영유아들의 가족과 현장의 교사들에게 큰 희망을 주었습니다. 향후 이재명 후보의 아이사랑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가 담긴 구체적인 정책공약이 발표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울러 다른 대선 후보도 아이행복대통령을 선언하고, 유보통합정책을 공약으로 제시해 줄 것을 요청드립니다. 시대의 전환을 앞둔 시점에서 한국 사회의 모든 구성원들이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데 여‧야할 것 없이 한마음으로 함께 해주실 것을 간곡하게 호소합니다!

 

2021. 12. 28

 

아이행복 세상을 꿈꾸는 사람들


주요기사
이슈포토
  • 김찬진 “새로운 최첨단 도시, 富者 동구”공약 제시...동구 3대 비전, 17대 정책 목표 제시”
  • [포토] 레이싱모델 이지은, 마스크로 감출수 없는 외모
  • 시민단체, 춘천레고랜드 안전하지 않다는 의혹제기
  • 인천 동구, 2022년 주민자치회 관련 공무원 워크숍 실시
  • 해운대구청 공무원들이 시민단체 기자회견장 불법사찰?
  •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후보 고양시 비정규직 노동자 쉼터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