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평택해경,“바닷물 높아지는 대조기 꼭 확인하세요!!”:내외신문
로고

평택해경,“바닷물 높아지는 대조기 꼭 확인하세요!!”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바닷물 높이 높아져 주의보 발령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11/18 [07:23]

평택해경,“바닷물 높아지는 대조기 꼭 확인하세요!!”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바닷물 높이 높아져 주의보 발령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11/18 [07:23]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바닷물 높이 높아져 주의보 발령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평택해양경찰서(서장 박경순)1119일부터 22일까지 4일 동안 밀물과 썰물의 차이가 커지면서 바닷물이 높아지는 대조기(大潮期)’를 맞아 연안 안전 사고 주의보를 발령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조기(大潮期)는 지구와 달이 가장 가까워져 밀물이 가장 높고, 조류의 흐름이 강한 시기를 말한다.

평택해양경찰서는 이 기간 동안 바닷물의 높이가 최대 8미터 이상 상승할 것이라는 국립해양조사원의 예보에 따라 연안 해역 활동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평택해양경찰서는 이 기간 동안 경기 남부 및 충남 북부 바닷가, 항포구, 갯벌 등 연안 해역에서 해안가 저지대 침수, 차량 침수, 갯벌과 갯바위에서의 고립, 추락 등의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주의보는 연안사고 예방에 관한 법률에 의해 연안 해역에 안전사고가 발생될 우려가 높거나 발생되고 있어 피해 확산이 우려되는 경우에 해양경찰서장이 발하는 위험 예보이다.

평택해양경찰서는 1119일부터 22일까지 바닷가 차량 방치 금지 밀물과 썰물 시간 확인 갯벌에서 2명 이상 활동 야간, 안개가 낀 경우 갯벌 출입 자제 구명조끼 착용 긴급 상황 발생시 긴급신고전화 119로 신고 등을 반드시 지켜 줄 것을 당부했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이 기간 동안 안전 정보를 제공하고,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연안 해역에 대한 안전 순찰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바닷가를 찾는 관광객들도 사전에 반드시 물때를 확인해서 해수면 상승에 따른 위험을 피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