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난정평화교육원 프로그램 전문가 간담회 실시:내외신문
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난정평화교육원 프로그램 전문가 간담회 실시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1/10/13 [15:26]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난정평화교육원 프로그램 전문가 간담회 실시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1/10/13 [15:26]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인천난정평화교육원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1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인천난정평화교육원 교육프로그램은 인천연구원에 위탁해 교동도의 평화교육자원 기초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연구원이 작성한 교동도의 평화교육자원 목록과 활용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듣기 위해 현장 교사와 외부 전문가 10인이 참여했다.

간담회에서는 교동도의 평화교육자원을 강화 및 황해도의 평화교육자원관 연계 확장 방안 평화교육을 위한 현장체험 교육프로그램 활용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간담회 결과는 인천난정평화교육원 교육프로그램 개발 과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교동도 평화교육자원 기초조사 연구를 통해 인천난정평화교육원의 교육프로그램이 다양해질 것이라며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평화감수성이 함양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난정평화교육원은 인천시교육청이 강화군 교동도에 학생과 시민에게 평화 체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설립중인 평화교육 허브 기관으로 20224월 교육동과 전시관을 개관하고 숙박이 가능한 생활동은 20233월 개관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