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수해경, 낚시어선 갯바위 충돌로 승객 다수 부상:내외신문
로고

여수해경, 낚시어선 갯바위 충돌로 승객 다수 부상

9톤급 낚시어선 입항 중 갯바위에 충돌, 승선원 20명 타박상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10/12 [06:10]

여수해경, 낚시어선 갯바위 충돌로 승객 다수 부상

9톤급 낚시어선 입항 중 갯바위에 충돌, 승선원 20명 타박상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10/12 [06:10]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여수해양경찰서는 여수 앞바다에서 9톤급 낚시어선이 입항 중 갯바위를 충돌해 선수 일부가 파손되고 승객들이 다쳐 병원으로 이송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11일 오전 621분께 여수시 돌산읍 송도 동방 해상에서 9톤급 낚시어선 A(여수선적, 승선원 22)가 갯바위를 충돌 후 승객 다수가 다쳐 국동항으로 입항중이다며 선장이 119를 경유 신고 접수됐다.

해경은 신고접수 후 인근 경비함정과 구조대를 급파하여 이동 중인 낚시어선 A호를 발견하고 해경 전용부두로 입항조치 및 119구급대원과 함께 다친 승객들을 인근 병원으로 긴급 이송했다.

낚시어선 A호에는 선원 2명과 승객 20명이 탑승하고 있었으며, 이중 선장 포함 3명이 타박상 등으로 거동이 불가한 상태였고 17명 승객은 단순 타박상을 입은 것으로 확인됐다.

낚시어선 A호는 여수 백도 해상에서 낚시조업 종료코 입항 중 이날 오전 553분께 여수시 남면 금오도 용머리 앞 해상에서 운항 부주의(졸음운항)로 갯바위에 충돌하여 선박 선수 일부 파손과 승객들이 다친 것으로 추정된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선박의 운항 부주의에 인한 사고는 대형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해양종사자들은 각별한 주의를 해야 한다, “이번 사고 선장과 승객들을 대상으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