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수해경, 어선 승선원 변동 미신고 일제단속:내외신문
로고

여수해경, 어선 승선원 변동 미신고 일제단속

어선 승선원 변동사항 미신고로 해양사고시 구조 혼선발생으로 단속에 나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6/11 [16:11]

여수해경, 어선 승선원 변동 미신고 일제단속

어선 승선원 변동사항 미신고로 해양사고시 구조 혼선발생으로 단속에 나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6/11 [16:11]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어선 해양사고 발생 시 선원명부 승선원과 실제 승선원 정보 불일치로 구조혼선을 방지하고자 승선원 변동 미신고에 따른 일제단속을 실시한다11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어선 A(82)가 가거도 인근해상에서 조업 후 여수 봉산항으로 입항 중 좌초되어 구조된 선원 3명이 승선원 변경 신고 없이 약 한 달간 승선하여 상황 대응 시 시스템상 등록된 선원과 실제 승선원 불일치로 승선원 파악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여수해경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홍보 및 계도 기간을 거쳐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 파출소 및 경비함정을 이용해 일제 단속을 펼칠 예정이다.

승선원 변동 신고는 어선안전조업법에 승선원 명부 등 어선 출입항신고 사실 내용에 변동이 있는 경우 파출소 및 출장소에 방문 신고 해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1차 경고에서부터 15일의 어업 정지의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

여수해경 관계자는어선 승선원 변동 미신고 일제단속은 매 분기 실시 예정이며, 어선 선주 및 선장의 자발적인 승선원 변동 신고를 유도하고 해양사고 발생 시 정확한 승선원 정보를 파악하여 신속한 인명구조 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사항이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서 관내 지난 3년간 승선원 변동 미신고 적발은 1812, 1923, 2013건으로 총 48건이 적발되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