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수해경, 생명 살리는 인명구조함으로 사고를 막는다:내외신문
로고

여수해경, 생명 살리는 인명구조함으로 사고를 막는다

사고다발지역 인명구조함 등 안전시설물 적극설치로 사고예방 나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3/22 [18:40]

여수해경, 생명 살리는 인명구조함으로 사고를 막는다

사고다발지역 인명구조함 등 안전시설물 적극설치로 사고예방 나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3/22 [18:40]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여수시 국동항 일원 사고다발지역(해상추락사고 등)에 여수시와 협업을 통해 인명구조함 5개소와 안전관리시설물을 설치해 해양사고 예방에 나섰다22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최근 3년간(2018~2020) 여수시 국동항 이용객 중 17명이 해상으로 추락해 5명이 사망하였고, 최근에도 추락사고 3건이 발생해 1명이 사망하고 2명은 구조되기도 하였다.

이에 여수해경 봉산파출소는 국동항 이용객이 해상으로 추락하는 안전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지역 중심으로 연안 사고 예방 및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여수시(섬자원개발과)와 협업을 통해 사고원인과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나섰다.

여수해경 봉산파출소와 여수시는 취약지역 현장 점검 및 여러번의 회의를 통해 사고다발지역을 면멸히 검토 후 국동항 내 인명구조함 5, 낚시금지 안내판 1, 차량스토퍼 2, 차량 차단 볼라드 3개 등 안전관리시설물을 설치하는 등 적극 행정으로 해양사고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였다.

김광철 봉산파출소장은 연안사고 예방을 위해 정기적인 점검 및 협업체제를 유지해 취약요소를 사전에 파악하고 개선해 사고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