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생명사랑의 물결‘희망볼 버킷챌린지’계속: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생명사랑의 물결‘희망볼 버킷챌린지’계속

생명사랑 인식 확산과 자살률 감소위해 캠페인 지속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1/21 [06:53]

당진시, 생명사랑의 물결‘희망볼 버킷챌린지’계속

생명사랑 인식 확산과 자살률 감소위해 캠페인 지속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1/21 [06:53]
▲사진 작년 희망볼 버킷챌린지에 참여한 김홍장 당진시장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는 지난해 214일 생명사랑을 위한 희망볼 버킷챌린지에 첫 발을 내디딘데 이어 현대제철, 당진경찰서, 당진화력 발전소, 당진소방서, KG동부제철, 당진교육지원청, 국민건강보험공단 당진지사 순으로 희망볼 버킷챌린지 캠페인을 이어왔다.

이 캠페인을 통해 각 기관 대표들은 생명사랑 서약서를 작성하였고 총 3677명의 직원들이 한 달 동안 자살예방교육을 받았다.

당진시의 재작년 30대 자살자수는 13, 40대 자살자 수는 12명으로 연령별 자살자 수의 1, 2위가 청 장년층으로 나타났다.

이에 시는 30~40대 자살률 감소를 위해 직장 내 생명존중 영상을 홍보하고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건강한 직장생활과 더불어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희망볼 버킷챌린지를 시작하게 되었다.

시는 올해에도 이번 달 말부터 농협중앙회를 시작으로 계속해서희망볼 버킷챌린지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버킷챌린지에 지목된 기관장은 한 달 이내에 해당기관 전 직원이 생명사랑 교육을 비대면으로 받아야 한다.

이 캠페인을 통해 자살예방교육을 받은 직원들이 가족과 이웃에게 생명사랑 인식을 전해주어 당진시 전체에 생명사랑 인식이 확산되고 나아가 자살률 감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