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교육감협, 교육자치 3차 포럼 (현문정답) 개최:내외신문
로고

교육감협, 교육자치 3차 포럼 (현문정답) 개최

‘현장에 묻고 정책으로 답하다.’- 교육현장의 정책제안에 교육감 토의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0/11/27 [11:35]

교육감협, 교육자치 3차 포럼 (현문정답) 개최

‘현장에 묻고 정책으로 답하다.’- 교육현장의 정책제안에 교육감 토의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0/11/27 [11:35]
교육자치 3차 포럼
교육자치 3차 포럼

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최교진, 이하 협의회’)1126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에서 <교육자치 3차 포럼: 교육자치, 현장에 묻고 정책으로 답하다>를 개최하였다.

번 포럼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발표자 및 패널 등만 참석한 가운데 유튜브 생중계 및 실시간 질의응답으로 구성·진행되었다.

포럼에서 발표한 정책 제안은 각자의 정책 아이디어를 가진 현장 교사, 교육행정직 공무원 등이 모여 사전 협의를 통해 작성한 것으로,

최교진 세종교육감, 장석웅 전남교육감, 김병우 충북교육감 등 교육감과 시도 정책담당자 3명이 패널로 참여하여 관련 정책 현황, 제안의 실현 가능성 등을 토의하였다.

1부 교육과정 분야에서 유성열 교사(세종도담초) 교사의 교육과정 활동 주체성 보장 방향의 국가교육과정 혁신을 주제로 한 정책을 제안하였다.

이에, 참석한 교육감들은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대강화와 교육과정 문해력 신장에 공감하며, 제안 사항이 미래교육과정 체제 논의에 담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특히, 김병우 충북교육감은 2021 지역수준 교육과정 총론에 학교별 자율탐구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개정 작업 중이라고 밝혔다.

2부 제도개선 분야에서는 장용열 총무팀장(전남국제교육원)실질적 학교자치권 확보를 위한 학교자치조례제ㆍ개정’, 홍인경 행정실장(서울후암초)교육지원청 위상 및 역할 재정립’, 유성동 교사(충남 신대초)학교자치 실현을 위한 제도 개선과 시스템 개혁을 발표하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