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인영 통일부 장관,"조성길 입국 공개될 줄 몰랐다":내외신문
로고

이인영 통일부 장관,"조성길 입국 공개될 줄 몰랐다"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20/10/08 [17:36]

이인영 통일부 장관,"조성길 입국 공개될 줄 몰랐다"

김봉화 기자 | 입력 : 2020/10/08 [17:36]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8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국정감사에 참석해 여야 의원들의 질의를 기다리고 있다.사진=공동취재단.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8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국정감사에 참석해 여야 의원들의 질의를 기다리고 있다.사진=공동취재단.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이인영 통일부 장관은 8일 북한 조성길 전 주이탈리아 대사대리의 입국 사실이 공개될지 사전에 알지 못했다고 밝히며 입국 유츨 경위에 대한 조사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 장관은 이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의 통일부 대상 국정감사에서 '조 전 대사대리의 한국 입국 사실이 공개될 것이라는 걸 사전에 알고 있었느냐'는 국민의힘 조태용 의원 질문에 "공개 여부에 대해서는 사전에 알지 못했다. 저도 보도를 통해 접했다"고 답했다.
 
조 전 대사대리의 입국 사실이 의도적으로 공개된 것이 아니냐는 조 의원의 문제 제기에 대해선 "우리 정부는 이런 문제를 의도적으로, 또는 일부 언론 보도처럼 정치적으로 정보를 활용하는 이런 것은 하지 않다"며 말을 아꼈다.
 
이 장관은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이 관련 내용의 유출 경위에 대해 조사를 지시 했는지를 묻자 "당연히 그렇게 하고 있지 않겠나" 며 "사실 여부를 명확히 확인해줄 수 없는 상황이 있어서 그런 것"이라고 밝히며 정확한 것은 알 수 가 없다고 답변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