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의당, 신임 원내대표로 강은미 의원 선출:내외신문
로고

정의당, 신임 원내대표로 강은미 의원 선출

-정의당 21대 국회 2기 원내지도부 선출-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9/09 [17:09]

정의당, 신임 원내대표로 강은미 의원 선출

-정의당 21대 국회 2기 원내지도부 선출-

김봉화 기자 | 입력 : 2020/09/09 [17:09]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정의당은 9일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21대 국회 2기 원내지도부를 선출했다. 원내대표로는 강은미 의원이 만장일치로 추대됐고 원내수석부대표 및 원내대변인에 장혜영 의원이 선출돼 2기 원내 지도부를 이끌게 됐다.
 
강은미 정의당 신임 원내대표는 광주 광산구 동곡 출신으로, 광주광역시의원, 광주광역시 서구 구의원을 지냈으며 지난 두 차례 광주 서구(을) 국회의원 선거에 도전해 고배를 마셨고 21대 총선 정의당 비례대표 3순위로 국회에 입성했다.
 
그는 21대 국회 정의당 1호 법안으로 ‘중대재해기업처벌법’을 발의하며 이날 오전 국회 로텐더 홀에서 정기국회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을 촉구하는 1인 시위를 진행했다.
 
정의당 기후재난·수해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광주 지역 수해 현장을 발 빠르게 찾아, 지역 주민들의 피해 상황을 파악,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힘을 보태며 최근 여·야간 국회 특별위원회 구성 관련 ‘기후위기대응특별위원회’설치를 촉구했다.
 
강은미 신임 원내대표는‘각자도생이 아니라 연대와 협력의 저력을 국회가 보여줘야 한다.’며, ‘저는 21대 국회가 국민들께 희망을 주는 ‘무지개 국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