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전시, 역학조사 비협조자 고발 조치 등 강력대응:내외신문
로고

대전시, 역학조사 비협조자 고발 조치 등 강력대응

- 긴급비상대책회의 주재, 확진자 허위진술 등 법적 대응지시

황호진 | 기사입력 2020/06/22 [14:37]

대전시, 역학조사 비협조자 고발 조치 등 강력대응

- 긴급비상대책회의 주재, 확진자 허위진술 등 법적 대응지시

황호진 | 입력 : 2020/06/22 [14:37]

대전시는 최근 방문판매업종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확산 조기차단을 위해 확진자 비협조자에 대해 강력 대응키로 했다.

20일 오후 허태정 시장은 소회의실에서 실국장 등 간부공무원과 긴급 재난안전 비상대책회의를 주재하고 확진자 역학조사 중 거짓말로 동선을 감추거나 역학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지 않는 확진자에 대해서는 고발조치 등 강력히 대처하라고 주문했다.

이로써, 앞으로 역학조사시 허위진술 등 비협조자에 대해서는 고발과 함께 피해보상청구 등 강력한 조치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또한 허시장은 최근 방문판매업종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어 긴급대책회의 소집하고 최초 감염원을 신속히 파악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고강도 생활 속 거리두기 시행에 따른 실국별 조치계획을 수립하고 다중이용시설, 고위험시설 등에 대한 방역지침 준수여부 점검을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시설 폐쇄여부 점검과 2주간 각종 행사를 최대한 자제해 줄 것과 함께 특히 전국적 행사, 불특정 다수가 참석하는 행사는 가급적 취소할 것을 주문하고 소규모 행사도 가급적 제한이 필요함에 따라 대책을 논의했다.

또한, 확진자 동선 공개시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동선 공개에 조금 더 세밀하게 파악해 줄 것과 교통국 중심으로 대중교통 등 교통수단 이용시 생활 속 거리두기와 마스크 쓰기 캠페인을 전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식당에서의 거리두기 생활화와 아크릴 홍보판 배포 등 시민안전을 위한 상징적인 노력들이 필요하다는 논의도 있었다.

조직개편과 관련해서는 보건복지국 내에 감염병 관련 팀 조직을 보강하고 시민안전실은 상황실 기능을 철저히 유지함과 동시에 보건복지국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허태정 시장 주재로 5개 구청장, 교육감, 경찰청장, 병원장, 의료계 대표 등이 참석하는 긴급 기관장 회의를 개최하고  학생 등교와 관련된 문제, 미등록 방문판매업종 전수 조사 등에 대한 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