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미래통합당,"세월호 텐트 막말한 차명진 후보 제명 하기로..":내외신문
로고

미래통합당,"세월호 텐트 막말한 차명진 후보 제명 하기로.."

-미래통합당 부천병 차명진 후보 세월호 유가족 텐트 발언에 김종인 발끈-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4/08 [17:48]

미래통합당,"세월호 텐트 막말한 차명진 후보 제명 하기로.."

-미래통합당 부천병 차명진 후보 세월호 유가족 텐트 발언에 김종인 발끈-

김봉화 기자 | 입력 : 2020/04/08 [17:48]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미래통합당 차명진 부천병 후보자가 4.15 국회의원 선거를 불과 일주일여 남기고 제명될 처지에 놓였다.차 후보자는 세월호 유가족에 대한 막말 의혹에 휩싸이며 미래통합당 공천을 받았지만 또 다시 세월호 막말에 김종인 선대위원장도 격노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사건의 발단은 차 후보는 지난 6일 녹화된 OBS의 후보자 초청토론회에서 경쟁자인 김상희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세월호 유가족 막말 논란'에 대한 질문에 "성행위를 표현하는 '○○○'이라는 단어를 언급하는 발언을 했다.
 
차 후보는 "혹시 ○○○사건이라고 아세요  ○○○ 사건"이라면서 "2018년 5월에 세월호 자원봉사자와 세월호 유가족이 텐트 안에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문란한 행위를 했다는 기사를 이미 알고 있다"고 주장하며 "국민의 동병상련으로 국민성금을 다 모아서 만든 세월호 텐트에서 있지 못할 일을 벌인 자들을 향해서 그런 얘기를 한 것"이라고 말했다.
 
차 후보는 한 언론의 2018년 5월 기사를 인용해 이 같이 주장했고 해당 녹화분은 8일 오후 5시30분 방송될 예정이다.이같은 발언이 알려지자 김종인 통합당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은 "공직 후보자의 입에서 나왔다고는 도저히 믿을 수 없는 말"이라면서 "방송 전에 조치를 취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통합당 선대위 관계자는 "발언의 사실 여부를 따질 문제가 아니라 세월호 유가족 전체에 대한 모독이 될 수 있다는 판단을 했다"며 차 후보에 대한 '제명'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차 후보는 지난해 세월호 참사 5주기를 하루 앞둔 4월15일에도 "세월호 유가족들. 가족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쳐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먹고 진짜 징하게 해 쳐 먹는다"고 비난해 당원권 정지 3개월의 징계를 받은 바 있으며 미래통합당은 이날 밤 최고위을 열어 제명을 한다는 방침이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