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세균 국무총리 국회 찾아 여야 지도부 예방:내외신문
로고

정세균 국무총리 국회 찾아 여야 지도부 예방

정세균 4차산엽혁명 잘 이끌 수 있도록 국회가 각종 법안 잘 처리해 주어야-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1/15 [17:28]

정세균 국무총리 국회 찾아 여야 지도부 예방

정세균 4차산엽혁명 잘 이끌 수 있도록 국회가 각종 법안 잘 처리해 주어야-

김봉화 기자 | 입력 : 2020/01/15 [17:28]
정세균 국무총리가 15일 오후 국회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를 예방하고 인사를 나누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15일 오후 국회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를 예방하고 인사를 나누고 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15일 오후 국회를 찾아 여야 지도부를 예방한 가운데 친정인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를 만나 반갑게 인사를 나누며 국회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종합청사에서 정 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주재했고 이날 오후에는 국회를 찾아 여야 대표를 예방하고 협치를 강조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국회를 찾아 문희상 국회의장을 비롯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심상정 정의당 대표,하태경 새로운보수당 대표 등을 차례로 예방했고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만나지 못했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정 총리를 만난 자리에서 "그동안 정치를 하시면서 국회의장까지 하시고, 6선 국회의원으로서 여러 가지 경험을 많이 하셨기 때문에 책임 총리로서 내각을 잘 이끌어 나가실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실제 저도 총리를 해 보았지만 당대표할 때보다 훨씬 더 바쁘고 어려운 것이 총리 자리"라고 인사를 건넸다.
 
이어 "올해는 총선이 있는데 국무총리께서는 엄정하게 중립을 잘 지키셔서 구설이 안 생기도록 하셔야 할 것이며 저희도 이번 총선에서 총리님께 의존하지 않고 당 자체적으로 잘 치러내서 문재인 정부 후반기가 안정적으로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총선에서 기반을 잘 만들어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대해 정세균 총리는 "제가 많이 부족하고 청문회에서 이런저런 이야기가 많았지만 앞으로 총리직을 잘 해 나가겠다"고 밝히며 "정부 입장에서는 신속하게 처리할 법안들이 잘 처리되어서 국민들의 생활이 편해 지도록 협조를 구한다"고 강조하며 4차 산업혁명시대를 잘 준비하는 것이 정부의 소명이라고 밝혔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