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70대 치매노인, 아들 사망 모른 채 함께 생활…경찰, 지병으로 사망한 것으로 추정:내외신문
로고

70대 치매노인, 아들 사망 모른 채 함께 생활…경찰, 지병으로 사망한 것으로 추정

박순정 기자 | 기사입력 2020/01/11 [17:19]

70대 치매노인, 아들 사망 모른 채 함께 생활…경찰, 지병으로 사망한 것으로 추정

박순정 기자 | 입력 : 2020/01/11 [17:19]

치매 증상이 있는 70대 어머니를 모시고 살던 50대 남성이 집 안에서 부패한 시신으로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함께 살던 어머니는 치매 때문에 아들이 숨졌다는 사실도 모르고 집안에서 생활해 온 것으로 조사됐다.

10일 경기 용인동부경찰서는 지난 5일 오후 530분께 용인시 처인구 한 다세대주택에서 A 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

월세가 두 달가량 밀리자, 이상하게 여긴 집주인이 A 씨의 집을 찾아갔다가 시신을 발견한 것이다.

외상 등 타살 혐의점이나 극단적 선택을 의심할만한 정황은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이곳에서 치매 어머니를 모시고 단 둘이서 생활해 온 것으로 확인됐다.

A 씨가 지난해 11월 초 집 인근 슈퍼마켓에서 신용카드를 마지막으로 사용한 점을 미뤄 그 이후에 지병으로 사망했을 것으로 경찰은 추정했다.

A씨의 어머니는 치매 증상 때문에 아들이 숨진 것을 인지하지 못한 채 시신이 있는 집에서 홀로 생활을 이어온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A 씨 어머니에게 건강상의 큰 문제는 발견되지 않았지만 장시간 홀로 지내며 식사를 제대로 챙겨 먹지 못해 쇠약해진 상태라며 홀로 남은 A 씨의 어머니를 인근 요양병원에 입원 시켜 치료를 받도록 하는 한편, A 씨의 사인을 규명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시신의 부검을 의뢰할 방침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