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자유한국당.새로운보수당 손잡는 통합추진위원장에 박형준:내외신문
로고

자유한국당.새로운보수당 손잡는 통합추진위원장에 박형준

-대선같은 총선 혁신.확장.미래로 분열과 상처 치유해야-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1/09 [16:37]

자유한국당.새로운보수당 손잡는 통합추진위원장에 박형준

-대선같은 총선 혁신.확장.미래로 분열과 상처 치유해야-

김봉화 기자 | 입력 : 2020/01/09 [16:37]
9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박형준 혁신통합위원장이 기자회견을 통해 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의 혁신통합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9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박형준 혁신통합위원장이 기자회견을 통해 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의 혁신통합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 그리고 시민연대가 9일 보수 대통합의 목표로 '혁신통합위원회'를 구성한 가운데 박형준(동아대 교수)이 위원장을 맡았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혁신.확장.미래.가 가장 중요하며 좁은 정체성만 고집하지 말고 혁신과 확장 그리고 미래에게 길을 열어 주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다음은 박형준 위원장의 기자회견 전문-
 
참 어려운 시기에, 참 무거운 이을 맡았습니다.
 
이번 총선은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는 선거입니다. 문재인 정부의 잘못된 국정 운영과 권력 남용에 대해 보수와 중도의 많은 국민들이 바로잡기를 원합니다. 민주주의에서 이를 바로잡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선거입니다.하지만 정권 심판을 원하는 국민들이 그 심판을 수행할 도구를 제대로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 시기 보수의 잘못과 오류를 반성해야 합니다. 동시에 그 과정에서 생긴 상처와 분열을 치유하고 극복해야 합니다. 이를 하나로 모으라는 국민적 염원과 욕구는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그 뜻을 받들겠습니다.통합을 추진함에 있어 세가지 키워드를 중시하겠습니다.
 
첫째, 혁신입니다. 통합은 혁신입니다. 국민들이 희망을 주기 위해 혁신을 필수적인 조건입니다.둘째, 확장입니다. 좁은 정체성만을 고집해서는 안 됩니다. 다양한 요구와 이익, 견해들을 모아내는 통합, 보수에서 중도까지 확장하는 통합이어야 합니다.
 
셋째, 미래입니다. 과거의 덫에 언제까지 갖혀 있을 수 없습니다. 미래를 향해 하나가 되고 미래 세대에게 길을 열어주는 통합이 되어야 하며 이번 총선은 대선 같은 총선으로 나라의 운명이 갈림길에 있습니다. 그 갈림길에서 대한민국의 미래에 희망을 줄 수 있는 대안 세력의 기틀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