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재정 대변인, 필리버스터 꼼수라는 논평에 응답?... 자유한국당,"비례한국당 만들겠다" 강수..:내외신문
로고

이재정 대변인, 필리버스터 꼼수라는 논평에 응답?... 자유한국당,"비례한국당 만들겠다" 강수..

국민들 나라가 어찌 될지자유한국당, 문희상의장은 불법을 저질러 원천 무효다.

전태수 기자 | 기사입력 2019/12/24 [21:05]

이재정 대변인, 필리버스터 꼼수라는 논평에 응답?... 자유한국당,"비례한국당 만들겠다" 강수..

국민들 나라가 어찌 될지자유한국당, 문희상의장은 불법을 저질러 원천 무효다.

전태수 기자 | 입력 : 2019/12/24 [21:05]

 

이재정 민주당 대변인이 자유한국당 필리버스터에 대해 공식 논평을 냈다.
필리버스터에 대한 내용인데 자유한국당 오늘은 공식적으로 비례한국당을 만들겠다고 선언했다.한국당은 필리버스터를 통한 선거법 저지가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판단에 비례한국당` 창당을 공식화했다.

한국당은 패스트트랙 법안인 선거법 상정 과정이 모두 불법이고  문 의장이  의사 진행자체를 불법이라고 보고 대응하기로했다 했다. 문 의장에 대해 직권남용·권리방해 혐의 형사고발, 직무 정지 가처분 신청, 사퇴 촉구 결의안 제출,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심판 청구 등을 하겠다는 방침이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이날 `4+1` 선거법 개정안을 `위헌`으로 규정한 뒤 "지역구 투표와 비례투표를 연동, 연결시키기 때문에 직접선거라는 기본 원칙에 위배된다"면서 "이념이고 원칙이고 다 버리고 오직 밥그릇에만 매달리는 추태"라고 비난했다.

이번 임시국회는 오는 25일 자정 종료된다. 여야는 임시국회 기간 동안에만 필리버스터를 진행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장
월간기후변화 발행인
내외신문 대표 기자
페이스북 주소: https://www.facebook.com/chuntesu/
인스타그램주소: https://www.instagram.com/chuntesu201/
트위터 주소: https://twitter.com/innogreeno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